아티스트 정보

링크 (Link)

링크 (Link)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그룹
스타일
인디
데뷔
1998년 / 멜로 드라마
아티스트 소개

가장 한국적인 멜로디를 들려주는 감성 락 밴드 '링크(LINK)'

1998년 결성 이래 홍대와 신촌 등지의 라이브 클럽 및 각종 락 페스티벌에서 그 실력을 인정받아온 링크(LINK)!


2000년 ‘SBS Net 가요제’에서 본상 수상을 계기로 2002년 데뷔 앨범인 1집 [Modern Rock Band Vol.1] 을 발표한 이후, 2005년 2집 [Estrella], 2011년 3집 [LINK 3rd Story], 2014년 싱글 2곡, 2018년 4집 [LINK F.M 88-98]을 발표했으며, 이후로 정기적으로 싱글들을 발표하며 꾸준히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링크(LINK)는 MBC 드라마 ‘네 멋대로 해라’의 OST 수록곡으로 잘 알려졌던 ‘멜로드라마’, 그리고 라디오 최다 방송횟수 1위를 기록한 ‘비가와’ 등을 대중들에게 각인시키면서 독보적인 감성 멜로디 라인을 들려주는 밴드로 평가받는다.


링크(LINK)의 사운드는 기본적으로 영국의 브리티시 모던록 계열에서 많은 영향을 받았으며, 애잔하고 클래시컬한 선율들을 기반으로 한 깁슨 레스폴 특유의 선 굵은 울림이 돋보이는 기타 사운드는 링크의 사운드를 만들어내는 핵심이다.


감성밴드라는 닉네임에 걸맞게 이들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멜로디 라인들은 발라드 넘버들은 말할 것도 없고 격정적이고 강한 곡들에서도 언제 어디서든 그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링크(LINK)는 가장 한국적인 정서에 특화되어 있는 감성 락 밴드라 할 수 있다.

아티스트 이미지

  • 링크 (Link)
  • 링크 (Link)
  • 링크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