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트레스패스

트레스패스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그룹
스타일
랩/힙합
데뷔
2004년 / 새로운 시작
아티스트 소개

중 3의 어린 나이로 당당히 마이크를 잡은 국내 최연소 Freestyle(즉흥랩) 랩퍼 Issac Squab (본명: 박이삭), 타고난 예술적 감각으로 화가를 꿈꾸다 힙합문화에 빠져버린 현무 (본명: 정창화), 그리고 장난처럼 시작한 비트박스(Beat Box)가 삶을 바꿔버린 일류 비트 박서 막내 TKO (본명: 윤동훈). 이 세 사람이 뭉쳐 윗동네에 무단침범을 감행 한다.

Trespasshow Vol. 1 'Love & Show'라는 1집 아닌 1집을 들고 가요계에 데뷔한 이들은 사실 햇수로 9년이라는 긴 세월 동안 언더그라운드를 주름잡던 소문난 실력 파 힙합 팀이다. Issac 과 현무가 고등학교에서 만나 99년 ‘Trespass’ 라는 팀을 만들어 신촌 부근의 클럽에서 공연을 시작하였고, 클럽, 콘서트, 동호회 정모, 학교 축제 등 힙합음악과 무대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가리지 않고 달려갔던 열혈남아들.. 그렇게 몇 년이 흘러 2004년, 드디어 첫 번째 앨범 ‘옆집 형들이 들려 준 노래’를 인디레이블을 통해 발표하였다. 당시 죽어가던 음반시장에서 인디레이블임에도 불구하고 5,000장이라는 경이적인 판매고를 올리며 매니아들을 확보해 나갔다 특히 평소에 입담이 좋기로 소문난 멤버 Issac은 각종 케이블 TV의 보조 MC와 인터넷 라디오 DJ, 심지어 공중파 쇼 프로 패널로도 활동을 하여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현무 또한 여타 뮤지션들과 함께 프로젝트 싱글들을 계속해서 작업하면서 전공인 디자인을 살려 홍대 앞 클럽 파티들의 포스터들을 비롯한 인디 힙합문화의 유일무이한 전문 디자이너로 활동하였다. 그때까지 앨범에는 참여하지 못했지만 이전부터 알고 지내던 후배인 비트박서 TKO와 함께 계속 공연을 해왔다.

인디 힙합 뮤지션으로서 클럽씬에서 이미 확고한 자리를 잡고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던 2005년 제 3의 멤버 TKO가 정식으로 팀에 합류하여 랩퍼 2명에 비트박서 1명이라는 특이한 3인조 체제를 이루고 싱글 앨범 'Pl-Two' 를 제작 발매한다. 앨범 기획부터 자켓디자인, 뮤직비디오 제작까지 모두 멤버들끼리 해결하였고, 이 앨범 역시 별다른 방송홍보나 프로모션 없이, 싱글임에도 불구하고 2,000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려 인디 힙합씬에서의 Trespass의 위치를 다시 한 번 확인시켜주는 계기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