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김창완

김창완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데뷔
1977년 / 하얀 손길에 담은 약속
아티스트 소개
폭 넓은 예술성을 토대로 문화계의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며 주목 받고 있는 김창완

김창완은 대한민국의 가수이자 배우이다. 1975년 서울대학교 농대 잠사학과(천연섬유학과)를 졸업한 후, 동생 김창훈, 김창익과 함께 록 밴드 산울림을 결성, 1977년 〈아니벌써〉로 데뷔하였다.김창완은 그룹 산울림의 리더로, 보컬과 기타를 맡았다. 큰 인기를 얻던 산울림은 1979년 창훈, 창익의 군입대로 그룹 활동이 잠정적으로 중단되었으나, 동생들의 입대전에 준비해둔 4, 5, 6집을 차례로 발표하면서 공백기간을 메꿔나갔다. 동생들이 제대하자 다시모인 산울림은 7집 앨범으로 KBS 가요대상 중창부문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1983년 9집을 낸 산울림은 동생들의 취직으로 해체된다. 그러나 산울림은 그와중에 10집을 발표했다. 1986년 김창완은 동생들이 빠져나간 상태에서 산울림 11집을 출반했다. 1991년 12집으로 산울림의 공식활동은 끝이 났으나 1997년, 동생들을 다시 불러들여 산울림 13집을 발표하였다. 김창완은 솔로 앨범도 몇 개 발표했으며 2008년, 젊은 뮤지션들과 김창완밴드를 결성하여, EP앨범 《The Happiest》를 발매하기도 했다.

김창완, 그는 이미 설명이 필요 하지 않을 만큼 유명하다. 현재도 활발한 방송 활동을 하고 있으며 작사, 작곡 등 창작 활동도 왕성하여 다작하는 중에도 졸작이 하나도 없는 천재형의 음악인이다. 지적이면서도 내성적인 성격의 소유자이지만 외유내강의 전형적인 스타일이다. 따뜻한 마음으로 작품하고, 따뜻한 마음으로 노래하고, 따뜻하게 사랑하며 살고 싶다는, 아무리 나이들어도 솜털을 벗지 못하는 여린 동심을 가진 만년 소년이다.

아티스트 이미지

  • 김창완
  • 김창완
  • 김창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