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이승환

이승환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발라드
데뷔
1989년 / 텅빈 마음
아티스트 소개

'가요계의 신화', '라이브의 황제', 대한민국 최고의 보컬리스트, 이승환


1967년 부산에서 태어난 이승환은 대학 시절부터 교내 록 그룹에서 활약하며 음악적 공력을 쌓아 왔는데, 라이브의 황제라 불리는 그의 라이브 무대에서 보여주는 파워는 이때부터 다져진 것이다. 대학 1학년 때는 '아웃사이더'의 보컬로, 그리고 2학년 때부터는 절친한 친구 오태호와 함께 '아카시아'로 활동했다.


이후 1989년 자비를 털어 솔로 음반 [B.C 603]을 내고 공식 데뷔를 하게 되는데, 직접 작곡과 프로듀싱을 담당하고 조동익에게 편곡을 맡긴 음반은 대성공을 거둔다.그 이후 2집 [Always]의 성공과 1992년 오태호와의 조인트 앨범 [이오공감]의 연이은 히트한 그는 4집 [Human, The Different side]에서 미 팝 음악계 최고의 세션 기타리스트인 마이클 톰슨 등의 참여, 해외 녹음 등 대형 음반을 제작 하기에 이른다.


이런 물량 공세는 1997년 5집 [Cycle]과 1999년 6집 [The War In Life], 2001년의 7집 [Egg], 2004년 8집 [Karma]에 이어졌다. 그리고 큰 기대 속에 2006년 9집 앨범을 발표한다.'드림팩토리'라는 기획사를 설립한 그는 아끼지 않는 투자와 신인 가수의 발굴로 우리나라 가요계를 앞서 나가는 음악가이자 사업가로도 활약했으며 데뷔 이후 계속된 그만의 기발하고도 버라이어티한 콘서트는 우리나라 대중 음악에 주는 그만의 선물일 것이다.

아티스트 이미지

  • 이승환
  • 이승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