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Justin Timberlake

Justin Timberlake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데뷔
2002년 / Like I Love You
아티스트 소개

이름 : 저스틴 팀버레이크 (Justin Timberlake)
본명 : Justin Randall Timberlake
출생 : 1981년 1월 31일
출생지 : 미국 테네시주 멤피스
신체 : 키: 183cm
취미 : 농구, 쇼핑, 노래부르기
데뷔앨범 : 1997년 N Sync 1집 앨범

 

1981년 1월 31일 생으로 20대 초반에 이미 세계를 정복했던 저스틴 팀버레이크의 인생이 다시 한 번 크나큰 변화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1993년에 [미키 마우스 클럽]에 입단하면서 시작된 제 2의 인생은 1995년에 보이 밴드 엔 싱크 멤버로 가입하는 순간 한 번 더 크게 출렁였고, 2002년 발(發)로 '독립 선언'이 이어지면서 그 격랑의 파고가 절정을 기록하게 되었다.

 

그의 [Justified] 앨범은 "Like I Love You"(US 11위, UK 2위), "Cry Me A River"(US 3위, UK 2위), "Rock Your Body"(US 5위, UK 2위), 그리고 "Senorita"(US 27위, UK 13위) 같은 대박 히트 싱글들을 양산했고, 700만장이라는 상상조차 힘든 정도의 음반 판매고를 낳기도 했다. 부상으로 최우수 팝 보컬 앨범, 그리고 싱글 아티스트로의 [그래미] 트로피가 따라오기도 했다.신묘한 춤 솜씨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특급 댄서로서 뿐만 아니라 작곡가 겸 프로듀서로도 널리 재능을 인정 받았던 그였다. 넬리("Work It"), 블랙 아이드 피스("Where Is The Love", "My Style"), 스눕 독("Signs"), 팀발랜드("Good Foot"), 세르지오 멘데스("Loose Ends") 등과의 협연으로 보컬리스트 자격으로도 이미 경지에 올라있음을 만방에 과시한 바 있다.처음엔 '백인 어셔' 정도로도 황공했는데 점차 '제 2의 마이클 잭슨'이라는 별칭이 더 자연스러워지기 시작했던 것이다.

 

하지만 바로 이 중요한 시점에서 그는 음악 아닌 다른 영역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시험하는 모험수를 두기도 했다. [에디슨] 그리고 [알파독] 같은 인디 성향이 강한 영화를 통해 배우로의 길을 닦는 한편, 자체 의류 브랜드를 론칭하기도 하였다.브리트니 스피어스로 시작되어 재닛과 알리사 밀라노를 거친 그는 현재 카메론 디아즈와도 열애를 끝낸 상태이다. 디아즈와의 열애중에도 음반 레이블 [제이티 레코드]를 열고 블랙 아이드 피스의 윌.아이.엠과 프로듀싱 팀까지 결성한 것을 보면, 타고난 '딴따라' 맞긴한가 보다.그는 위대한 팝 레코드를 만들고 싶어했다. 저스틴 자신은 1집이 R&B 음반이라고 생각했는데 대중과 평단에서는 팝이라 말하는 것을 보고 깨달은 바가 컸다.
 
결국 "음악은 음악일 뿐"이라는 진리 말이다. 그렇지 않았으면 지금같이 '미래 지향적이고도 감각적인 사랑 노래'들로 가득찬 멋진 소포모어 앨범 [FutureSex/LoveSounds]을 완성해 내는 일은 절대로 불가능했을 것이기 때문이다.

아티스트 이미지

  • Justin Timberlake
  • Justin Timberlake
  • Justin Timberla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