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K2 (김성면)

K2 (김성면)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드라마
데뷔
1995년 / 슬프도록 아름다운 ...
아티스트 소개
이름 : K2김성면 
소속사 : ㈜W엔터테인먼트
활동 : 가수, 작곡가, 작사가, 뮤지컬배우
데뷔 : 1992년 피노키오 1집 “다시 만난 너에게” 
경력 : 1994년 K2 결성 (김성면, 이태섭)
       1997년 K2김성면 솔로활동 시작

소개글 : 

고교 시절이었던 1988년 록음악밴드 ‘철장미’의 보컬리스트로 첫 데뷔하였고, 대학 시절이었던 1991년 록 음악 밴드 '피노키오' 리드 보컬리스트로 정식 데뷔하여 서정성 가득한 록 발라드로 많은 인기를 얻었다. 음악적 배경에는 헤비메탈 그룹 활동을 통해 다져진 다양한 무대경험, 열정 등 음악적 견고함이 있다. 
그룹 피노키오에서 활약하며 '사랑과 우정 사이'라는 히트곡을 배출했고, 샤우팅 창법에서 한결 부드럽고 대중적인 보컬 스타일로 영역을 확장했다. 특히, K2 김성면은 애절하고 가슴저린 특유의 감성적 보컬과 4옥타브를 넘나드는 시원한 보이스, 두 가지 매력을 동시에 지닌 장점으로 발라드 팬층에서부터 록을 선호하는 층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1994년 그는 이태섭과 함께 K2를 결성하고 작곡가로서도 역량을 드러내며, 손지창의 히트곡 ‘사랑하고 있다는 걸’과 더 블루(손지창 김민종)의 ‘친구를 위해’등을 직접 작곡, 록 발라드에 대한 빼어난 감각을 보여주며 아름다운 선율의 탐구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K2의 음악은 김성면의 하이 톤 보이스를 앞세우며 극적인 절정부를 포함하고 있다.  '슬프도록 아름다운', '잃어버린 너', '소유하지 않은 사랑', '유리의 성'등이 그 드라마틱한 구성을 확인할 수 있는 곡들이다.
 
1999년 세 번째 음반인 에서는 싱어송라이터에 대한 전작의 부담을 덜고 조금 더 노래의 다양성을 추구했다. 샤우팅보다는 절제미를 추구하며 '그녀의 연인에게', 김민종과 듀엣으로 부른 '널 위한 나'가 연속으로 주목 받았으며, 절제와 시원한 샤우팅이 완벽히 녹아 있는 '유리의 성'은 지금도 록 매니아의 애창 넘버로 기억되며 K2는 록 발라드 전문 팀으로 입지를 굳혔다.
한번만 들어도 K2의 곡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만큼 이들의 음악은 정형화되어 있다. 하지만 그것이 그들의 단점이자 동시에 강점이다. 조금은 도식적인 그 패턴이 지금까지 K2라는 이름을 팬들의 기억 속에서 사라지지 못하게 한다. 이후 2000년부터는 다시 노바소닉, 이현석밴드 등과 록페스티발 등을 함께 하며 방송보다는 콘서트위주의 활동만 해오고 있다.
2004년 “사랑을 드려요”란 타이틀곡이 수록된 4집 “SWEET STORM”을 발표하고 활동을 하였다
그 후로 많은 활동을 보여주지 않았던 그가 2015년 MBC 복면가왕, 2016년 JTBC 슈가맨 이란 프로에서 다시 존재 가치를 입증하였으며, 2016년 12월 31일 다시 한번 도약을 꿈꾸며 단독 라이브콘서트를 진행하였다.
2017년 5월 25일, 13년만의 신곡 발매와 콘서트로 새로운 도약을 기다리고 있다.

아티스트 이미지

  • K2 (김성면)
  • K2 (김성면)
  • K2 (김성면)
  • K2 (김성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