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Fantastic Plastic Machine

Fantastic Plastic Machine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시부야케이
데뷔
1997년 / L'aventure Fantastique
아티스트 소개

DJ, 프로듀서, 리믹서로서 일본 국내외로부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Fantastic Plastic Machine.


Fantastic Plastic Machine은 토모유키 타나카라는 디제이겸 프로듀서의 원 맨 프로젝트이다. 장르혼합적 퓨전장르인 시부야케이 뮤지션이다. 1980년 후반부터 쿄토에서 베이스 연주자로 그룹 활동을 하던 타나카는 이후 디제잉에 관심을 갖게 되고 Sound Impossible이란 그룹을 만들어 본격적으로 디제잉을 하기 시작했다.


FPM의 탄생은 야수하라 코니시와 토와 테이의 도움으로 이루어졌다. 타나카가 디제이로 활동하는 것을 지켜본 그들이 타나카에게 음악을 만들어보라고 격려했기 때문이다. 이후 FPM는 일본, 미국, 유럽의 레코드사들과 계약을 맺고 데뷔 앨범 [Fantastic Plastic Machine](1998)을 제작하게 되는데, 이 앨범에는 Gentle People, Laila France, Arling & Cameron, Pizzicato Five의 마키 노미야 등 다국적 뮤지션들이 참여해 보사 노바, 프렌치 팝, 60년대 팝 등의 음악이 혼합된 마치 좌충 우돌의 돌발 상황이 벌어지는 일본 만화같은 독특한 분위기의 사운드가 탄생된다.


다음 해에는 [Luxary](1999)가 발표되 계속해서 FPM만의 신나고 환상적인 음악을 들려주고 있다. 2009년에 앨범 FPM을 발표하면서 판타스틱 플라스틱 머신에서 FPM으로 개명했다. 팬들 사이에서는 개명 이전부터 판타스틱 플라스틱 머신의 줄임말로 FPM이라 불렸다.

아티스트 이미지

  • Fantastic Plastic Mach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