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김바다 (KIMBADA)

김바다 (KIMBADA)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인디
데뷔
2000년 / 운명
아티스트 소개

대한민국 대중음악계에서 "김바다"라는 이름은, 강렬한 카리스마와 개성 강한 보컬 스타일로 먼저 기억될 것이라 생각한다.


우리나라에서 "록 음악 좀 들었다..." 자부하는 부류가 아니더라도 김바다가 대한민국에서 헤비메탈 역사를 펼친 그 유명한 밴드 '시나위'의 보컬리스트 출신이었다는 것을 모르는 분들은 별로 없으리라 생각한다. 정말 대단한 록 보컬리스트들이 거쳐 갔던 시나위에서 가장 오랜 기간 보컬리스트 자리를 유지했었고 가장 왕성한 활동을 펼쳤었다.(95년~ 99년)


시나위 시절 이후 그는 결코 음악 활동을 게을리 하거나 그 왕성한 도전을 멈춘 적이 없는 열정의 소유자이다. 2003년에 정규 1집이 공개된 "나비효과"를 통해서는 더욱 더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과 소화력을 선보였고 다음에 이어진 밴드 레이시오스(The Ratios)에서는 일렉트로닉적인 스타일까지 접목하며 새로운 영역까지 아우르는 실험성 등을 과시하게 된다. 그리고 현재에도 그가 이끄는 아트오브파티스(Art Of Parties)는 다시 강력한 록 사운드를 펼쳐 보이며 "2011년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최우수 록 음반"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그런 이후 참 오래간만에 신대철과 김바다가 "시나위"의 이름으로 지상파 방송의 주말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그 절묘한 궁합과 매치를 다시 내뿜었던 기회가 바로 2012년 하반기의 [나는 가수다 2]에서였다. , 그 경연을 통해 우리는 김바다가 멋지게 재해석해 부른 시나위의 '그건 너', '강남 스타일', '제발', '내 마음에 주단을 깔고' 등을 접할 수 있었다. 또한 같은 시기, 다른 지상파 방송인 [탑 밴드 2]의 결승전이 벌어지던 무대에도 올라 시나위를 상징하는 바로 그 곡인 '크게 라디오를 켜고'도 멋지게 들려주게 된다.


2010년 서울종합예술학교 실용음악예술학부 겸임교수로 임용되기도 했던 김바다는 2013년 초에 나온 김재중(JYJ)의 솔로 미니 앨범에 프로듀서로 참여했고, 타이틀곡인 'Mine' 그리고 'One Kiss'를 작곡/편곡했다.

아티스트 이미지

  • 김바다 (KIMBADA)
  • 김바다 (KIMB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