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케이준 (K Jun)

케이준 (K Jun)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댄스
데뷔
2006년 / 자메이카노세(베니건스 CM송)
아티스트 소개

싱어송라이터 & 베테랑 프로듀서, 케이준


2006년 Ep 앨범 [노세노세]로 신고식을 치르며 가요계에 데뷔한 케이준(본명: 김경준)은 같은 해에 그룹 015B의 7집 앨범에 객원가수로 참여하여 현재 공일오비 스쿼드로 활동하며 세간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85년생인 그는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여러 가수들의 앨범과 드라마 Ost를 비롯해 다양한 Cf의 Cm송에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발군의 실력을 발휘하고 있는 뮤지션이다.


박상민의 10집 [겨울햇살이 내리던]과 [마지막 꿈]을 편곡했고, Kcm 1집 [사랑의 향기] [눈물 조각]의 랩 세션을 맡았으며 [You&I]의 나레이션과 더불어 Kcm 2집에서는 [Soul]이란 곡을 작사 작곡 편곡하기도 했다. 또한 신인 래퍼 Pk헤만의 데뷔 앨범에 작곡가로도 이름을 올렸다. 드라마 OST로는 Kbs2Tv 성장드라마 반올림 2의 타이틀송인 [언제든지]를 작사/작곡/편곡하고 랩 세션까지 맡아 진행했으며 [I Just Wanaa...]와 [나는 너에게]를 작사/작곡/편곡하기도 했다. 또한 요즘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Kbs 수목 드라마 [달자의 봄]에 [내 손을 잡아줘]란 곡을 직접 만들고 불러 다시한번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 밖에도 스카이라이프, 맥도날드, 코카콜라 외 다수의 Cm송을 제작하여 케이준만의 개성 있는 색깔을 입힌 곡들을 선보이기도 했다. 노홍철이 등장했던 모 광고에 삽입된 '노세송'을 부른 가수 역시 케이준으로 밝혀져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지인의 부탁으로 그 광고의 Cm송을 맡게 된 그는 평범하게 부르던 노래를 엇박을 넣어 장난스럽게 불러보다가 괜찮은 반응을 얻자 그 버전으로 Cm송을 사용하게 되었다고 한다. 익숙한 가사와 경쾌한 멜로디로 화제를 모으면서 그가 만든 '노세송'은 드라마 '결혼합시다'와 영화 '구세주'의 Ost에 사용되기도 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노세송'을 접하게 된 015B의 장호일이 그를 수소문하여 찾게 됐고, 그 일을 인연으로 케이준은 015B의 7집 앨범에 참여하며 힙합곡 [No Way]를 부르며 객원가수로서 랩과 노래 등 다양한 역할을 소화해 냈다. 또한 015B 7집 발표 쇼케이스 무대에서 파워풀한 무대를 비롯해 거의 모든 무대에 등장해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기도 했다.


벌써부터 많은 선배 뮤지션들에게 재능 있는 신인으로 인정받고 있는 케이준! 드라마 OST를 비롯해 다양한 Cm송 제작까지 앞으로도 많은 매체를 통해, 그리고 그의 정식 데뷔 앨범을 통해 케이준만의 음악을 자주 접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해본다.

아티스트 이미지

  • 케이준 (K Jun)
  • 케이준 (K Jun)
  • 케이준 (K Jun)
  • 케이준 (K J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