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넘버원코리안 (No.1 Korean)

넘버원코리안 (No.1 Korean)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그룹
스타일
인디
데뷔
2007년 / 칵테일사랑 (Remake)
아티스트 소개

음악을 통한 나눔과 치유를 실천하고 있는 건강한 밴드, 넘버원코리안(NO.1 Korean)

멤버 : (권우유(남)-보컬 / 김수유(남)-기타 / 김지환(남)-트럼펫 / 박경모(남)-트럼펫 / 윤재형(남)-트럼본 / 이준섭(남)-키보드 / 성원우(남)-드럼 / 지민석(남)-베이스)


상쾌하고 파워풀한 브라스(색소폰, 바리톤, 트럼펫)사운드와 영양만점의 보컬, 기타, 베이스, 드럼의 완벽조화! 국내 스카밴드 넘버원 코리안! 이제 막 2집을 공개한 넘버원코리안은 각자음악활동을 하던 7명의 끼 있는 젊은이들이 의기투합하여 결성한 7인조 브라스 스카밴드이다.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스카리듬에 기반을 두고, 화려하고 통쾌한 브라스사운드가 이색적인 라이브에 더욱 돋보이는 그룹이며, 레게, 스카펑크, 펑키&재즈까지 접근하는 올라운드 밴드이다.


특히 [넘버원코리안]의 마력적인 공연은 입소문을 통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그들의 메시지는 극한까지 가자는 신념과 각오로 음악에 임하며 넓게는 세계평화를 부르짓고 있어 많은 이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넘버원코리안은 본격 라이브밴드로써 스카음악 특유의 빠른 비트가 만들어내는 리듬에 이들의 트레이드마크라 할 수 있는 강렬한 브라스사운드가 만나 중독성 있는 음악을 만들어낸다.


왕성한 활동 속에서도 2007년 7월 12일 1집을 발매, 타이틀곡인 [수박보다 3배 맛있는 파티] [칵테일사랑]으로 사랑 받았다. 같은해 9월 의류 CF출연(UNIQLO)과 다양한 페스티발에 출연하였다. 그 중에서도 10주년을 맞는 서울프린지페스티발에서는 '프린지로고송'을 발표하기도 하였으며, 12월 7일에는 디지털 싱글 [하나된겨울]을 발매, 12월 28일 첫 단독콘서트를 성황리에 갖기도 하였다.


2008년 5월 20일, 2집 [왁자지껄 우당탕탕 니가 그 어디에 있다해도 태양은 항상 우릴 비추지]발매와 함께 공연뿐만 아니라 넘버원코리안 멤버 개개인의 끼를 살려 CF, VJ, 방송 등에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facebook.com/FROMNK

twitter.com/NUMBER1KOREAN

아티스트 이미지

  • 넘버원코리안 (No.1 Korean)
  • 넘버원코리안 (No.1 Kore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