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OneRepublic

OneRepublic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그룹
스타일
데뷔
2002년 / Apologize (Remix) (Feat. Timbaland)
아티스트 소개

진화하는 감성록, 2002년 미국에서 결성된 Alternative Rock 밴드, 원리퍼블릭 (OneRepublic)


[멤버]
라이언 테더(Ryan Tedder, 보컬, 기타, 피아노)
잭 필킨스(Zach Filkins, 기타, 비올라)
브렌트 커즐(Brent Kutzle, 보컬, 베이스, 키보드, 첼로)
드류 브라운(Drew Brown, 기타)
에디 피셔(Eddie Fisher, 드럼)


오클라호마주 털사 토박이로 어린시절부터 음악적 재능을 내비쳤던 Ryan Tedder(라이언 테더)는 걸출한 재능을 가졌음에도 음반 취입할 기회를 잡지 못해 작곡 활동으로 생계를 유지한다. 그러다 'NSYNC(엔싱크)의 보컬 Lance Bass(랜스 베이스)가 주최한 작곡 대회에 나가 우승을 차지하며 조금씩 언론의 주목을 받기 시작하는데, 특히 제작자 Timbaland(팀버랜드)와의 만남은 인생의 대전환점이 된다.


팀버랜드의 소개로 Natasha Bedingfield(나타샤 베딩필드), Ashley Tisdale(애슐리 티스데일), Hilary Duff(힐러리 더프) 등의 가수에게 곡을 주며 또다시 음악에 대한 열정을 불태우던 테더는 2003년, 고등학교 동창 Zach Filkins(잭 필킨스)를 만나 One Republic(원 리퍼블릭) 결성하기로 한다. 지인들을 통해 나머지 멤버가 구해졌지만 뚜렷한 회사도, 지원자도 만나지 못한 그들은 인터넷이라는 수단을 이용한다.


마이스페이스에서 입소문을 타고 원 리퍼블릭의 존재는 조금씩 조금씩 알려졌으며, 테더가 오래전 작곡한 'Apologize'가 팀버랜드의 2007년 앨범 [Shock Value]에 실리며 이들은 그야말로 초대박을 터뜨린다. 마침내 인터스코프(Interscope)의 러브콜을 받은 원 리퍼블릭은 2007년 가을, 자신들의 이름이 당당하게 직힌 데뷔 앨범 [Dreaming Out Loud]를 발표한다.

아티스트 이미지

  • OneRepublic
  • OneRepubl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