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Jonas Kaufmann

Jonas Kaufmann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성악/합창
데뷔
1994년 / 'Che Gelida Manina'
아티스트 소개

세계 메이저 오페라극장과 페스티벌을 평정하며 21세기 스타 테너로 인정받고 있는 요나스 카우프만 Jonas Kaufmann (1969.7.10~) 


오페라 팬들의 인기 투표 1위! 세계 오페라극장들 캐스팅 1순위!

독일 에코 클라식 (Echo Klassick) 2010년 / 2013년 '올해의 성악가' 선정!


"Jonas Kaufmann: The World's Greatest Tenor - 요나스 카우프만: 세계 최고의 테너" - 영국, 「텔레그래프」

"The Greatest Tenor of Today - 오늘날 가장 위대한 테너" - 미국, 「뉴욕타임즈」


오늘날의 오페라계에는 성악가를 작곡가의 부속물 정도로 취급하려는 경향이 있다. 예를 들어 모차르트 소프라노, 로시니 메조, 베르디 바리톤 같은 칭호가 이를 보여준다. 테너 역시 어느 정도는 이런 식으로 분류되고 있으나, 요나스 카우프만은 이런 추세를 거부하면서 자신의 놀라운 다재다능함을 굳게 유지하고 있다.


그는 2006~07년 시즌에 취리히에서 베르디의 만토바 공작과 돈 카를로 역을, 에든버러 국제 페스티벌에서는 바그너의 발터 폰 슈톨칭 역을,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에서는 모차르트의 타미노 역을, 로마에서는 베를리오즈의 파우스트 역을, 코벤트 가든의 로열 오페라 하우스에서는 비제의 돈 호세 역을 연기해 대성공을 거두었다.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하는 데 능숙하며 독특한 음색의 소유자인 데다 화려한 상상력을 보여주는 연기자인 그는 한계를 모르는 예술성과 음악적 호기심을 지닌 테너이다.

아티스트 이미지

  • Jonas Kaufman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