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휘진 (WHEE JINE)

휘진 (WHEE JINE)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팝페라
데뷔
2008년 /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아티스트 소개
휘진의 어릴 적 꿈은 세계적인 성악가였지만 경제적 어려움이 너무 커 포기할 수 밖에 없었다. 이후 대기업 자동차 설계 연구원이라는 안정된 직장을 갖게 되지만 노래가 너무 하고 싶은 이상과 현실 사이의 많은 갈등 속에, 그의 끊임 없는 노력과 열정에 많은 사람들이 감동 했고, 그 이후 주변으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아 체계적인 공부를 시작 할 수 있었다. 이어 가족과 주변의 많은 반대에도 불구하고 결국 안정된 직장을 포기하고 음악의 길을 선택하게 되었고 늦게 시작된 음악의 길은 순탄하지 만은 않았다.

하지만 많은 어려움 속 끝없는 노력으로 서울대 음대 성악과에 당당히 입학하고 이어 2001년 베데스타 콩쿨에서  우승하며 실력을 인정 받는다. 그리고 2002년 난파 콩쿨 대학부 2위를 차지하고, 금호 영아티스트로 선정되어 꿈에 그리던 그만의 독창회를 열게 되었다.
휘진의 목소리는 벨칸토 발성을 기본으로 한 목소리이지만, 가성을 이용한 감미로운 소리 뿐 아니라, 볼륨감 있는 소리와 호소력 짙은 강한 표현력을 자유자재로 보여 줄 수 있는 준비된 뮤지션이다. 휘진은 첫번째 앨범에서 오페라에서부터 슈베르트의 가곡, 가요, 팝, 외국민요, 라틴음악 등 다양한 장르에서 그의 끼와, 실력을 한껏 펼쳐 보이고 있다.

아티스트 이미지

  • 휘진 (WHEE JINE)
  • 휘진 (WHEE J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