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스윙스 (Swings)

스윙스 (Swings)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랩/힙합
데뷔
2008년 / Upgrade
아티스트 소개

스윙스(SWINGS)는 대한민국의 힙합 뮤지션이자 저스트 뮤직, 인디고 뮤직의 수장이다. 타고난 목소리와 한국에서 흔하지 않는 그루브한 플로우, 국내 최고의 영어 래핑과 또 그의 가장 큰 무기인 punch line으로 많은 힙합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2007년 10월 [Punch Line King]으로 데뷔하였으며, 데뷔 앨범을 발표 할 당시부터, 한국 힙합에서 흔하게 볼 수 없었던 작사 방식으로 지금까지 활동해왔다. 유머러스한, 혹은 언어유희적인 '말장난'을 기반으로 수많은 명가사들을 만들어 내어 왔다. 하여 '펀치라인킹'이라는 별명이 있다. 2010년 3월 첫번째 정규 앨범 [Growing Pains (성장통)], 2011년 7월 정규 2집 [Upgrade II] 앨범을 발매하였다. 


2014년 10월에는 지난 앨범 이후 3년만의 정규 [Vintage Swings]를 공개했다. 스윙스는 여태까지의 그 어느 앨범보다도 [Vintage Swings]가 가장 '스윙스'답다고 말했다. 현대적인 동시에 빈티지스러운 사운드로 가득 채운 앨범이다. 


2016년 3월 정규 4집 [Levitate 2], 2018년 3월 5집 [Upgrade III] 앨범을 발매하며 꾸준한 행보를 이어갔다.


또한 2014년, 2016년, 2018년 Mnet [Show Me The Money]에 심사위원, 프로듀서로 참여하며 팬들을 모았으며, 현재 키드밀리, 저스디스, 재키와이, 노엘 등과 함께 인디고뮤직 레이블을 이끌며 손꼽히는 힙합 레이블로서 성장하게 되었다. 


[프로필]

본명: 문지훈

생년월일: 1986년 10월 14일

소속: 저스트뮤직(대표), 인디고 뮤직(대표), 위더플럭(대표)

학력: 성균관대학교 영어영문학 중퇴

활동 경력: 그룹 업타운(UPT)

아티스트 이미지

  • 스윙스 (Swings)
  • 스윙스 (Swings)
  • 스윙스 (Swin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