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꽃눈하 밴드

꽃눈하 밴드

공유하기
활동유형
혼성/그룹
스타일
인디
데뷔
2011년 / 연애시작
아티스트 소개

꽃눈하 밴드는 인우, 빨간양, 이신철, 진호현으로 이루어진 4인조 팀이다.

음악 그 자체에 집중하고 자신들이 만든 소리에 집중하고자 하는 이들은 그렇게 만들어진 소리가 사람들에게 그저 편안하게 들리길 바랄 뿐이라고 말한다.

밴드명인 꽃눈하 밴드는 '꽃가루 눈에 들어가고 하루살이 먹는 날'의 줄임말이다.

 

보컬을 담당하는 인우(박소연)은 더더와 솔로활동으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박혜경의 친동생이다. 앨범을 들으면서 박혜경의 음색을 떠올리는 것은 너무나 자연스럽다. 하지만 음색은 비슷하나 발성이나 스타일은 많이 다르다. 박혜경의 보컬은 많은 에너지를 쏟아 붓고 열정에 찬 파워풀한 보이스라면 인우의 보컬은 때론 조용히 나지막히 속삭이는 것처럼 들리기도 하고 힘을 많이 뺀 평온한 보이스에 가깝다.

 

프로듀서와 작곡을 맡고 있는 빨간양은 전체적인 밴드의 키를 쥔 사운드를 담당하고 있으며 이신철은 프로듀서, 디렉터, 엔지니어링을 담당한다. 그는 가요 및 인디뮤직 앨범에서 엔지니어와 디렉터로 활동하기도 했다.

 

진호현은 인디 씬에서 그간 활발하게 활동하다가 이번 앨범에 참여한 멤버다. 멜랑콜리 스튜디오, 류키밴드를 거치면서 다양한 공연에 참여해왔으며 그런 현장의 느낌을 이번 음반에 담으로 노력했다고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