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ROCK-TA PROJECT BAND

ROCK-TA PROJECT BAND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밴드
스타일
데뷔
2013년 / 던져 (Feat. 강산에)
아티스트 소개

락타 프로젝트 밴드는 부활의 드러머였던 故 김성태, 들국화의 세션 기타리스트인 정현철, 신촌블루스의 세션베이스 이정민이 주축이 되어 만든 그룹이다. 


조용필, 전인권, 강산에, 정경화, 한영애, 김창완 등의 수많은 가수들의 공연 및 앨범작업에 각자 또는 같이 참여했던 김성태와 정현철은 그들만의 하고싶은 음악을 해보자며 팀을 결성, 베이시스트 이정민과 함께 좋아하던 cover송과 기초가 만들어진 자작곡들로 jam 세션에 들어간다. 그러나 김성태에게 간암이 발병하게 되고 수술과 투병이 시작된다. 시간이 흐르고 다행히 경과가 좋아져 자작곡들의 녹음을 시작하던 중 개인적인 사정으로 이정민이 팀을 떠나게 되었고, 오랜 동료이자 친구인 베이시스트 민재현과 건반에는 존경하던 음악의 선배인 황수권의 참여로 녹음을 다시 시작한다. 그러나 김성태의 간암이 재발하게 되고 급속도로 건강이 나빠져 갑자기 세상과 이별하게 된다. 투병 중에도 음악에 대한 열정을 놓지 않던 그의 드럼소리를 이젠 더 이상 live로 들을 순 없지만 이 앨범을 통해 그의 drum소리가 세상에 널리 울리길 바란다.


2017년 6월, Rock-Ta Project Band가 오랜 음악친구인 故 김성태와 정현철의 EP1집 이후, 베이시스트이자 싱어송라이터 이경남과 드러머 송인군이 가세, 2년 6개월의 작업 기간을 거쳐 9곡의 결과물이 담긴 앨범 [THIS WORLD]를 만들었다.

아티스트 이미지

  • ROCK-TA PROJECT BAND
  • ROCK-TA PROJECT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