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Tierpark (티어파크)

Tierpark (티어파크)

공유하기
활동유형
혼성/밴드
스타일
인디
데뷔
2013년 / Sylvester (실베스터)
아티스트 소개

티어파크 (Tierpark)


"나는 이들의 음악을 새벽녘 안개가 자욱하게 낀 공원을 홀로 걸으며 

사색할 때 어울릴 만한 음악이라고 말하고 싶다. 

청자를 격하게 흔들지는 않지만 조심스레 귀를 붙들어 두는 음악이다. 

낯설면서도 친숙한 미묘한 세계의 입구를 열어주는 음악이다. 

포스트락 마니아나 슈게이징 골수 팬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친해질 수 있는 음악이다. 

바로 티어파크의 음악이다.“


/이경준(대중음악평론가)


°  'Dreams in live action form'을 모토로 꿈속을 응시하는 듯한 드림게이즈(Dream-gaze) 음악을 연주한다. 희미하게 떠오르는 지난밤의 꿈을 응시하면 두서도 맥락도 없이 선명해졌다가 소멸되고 마침내 형상화된 잔상만이 수면위에 떠올라 각인되듯이, 그 역동적이고 몽환적인 감각을 일렁이는 소리와 이야기의 실로 엮어 펼쳐놓는다. 


° 포스트록의 서사적인 구성, 슈게이징의 질감위주의 사운드, 매쓰록의 비전형적인 박자 등의 요소들을 고루 수용하는 가운데 팝적인 보컬 멜로디가 시적인 가사와 함께 곡을 끌고가는 것이 특징적이다.


° 2013년 결성되어 현재까지 3장의 정규앨범을 발매하고 1장의 라이브앨범, 국내외 4장의 컴필레이션 앨범에 참여하였다. 


- 2013년 10월, 정규 1집 [Tierpark] 발매

- 2015년 9월, 정규 2집 [두 세계가 만나는 순간] 발매

- 2017년 3월, 라이브 스플릿 앨범 [Friday Night Record_Take 6] 발매

- 2018년 4월, 정규 3집 [Vacance] 발매

- 2018년 5월, Fecking Bahamas 믹스테잎 컴필레이션 [Ear Buds Vol.4] 수록 (미국)

- 2018년 12월, The Math Rock Times 컴필레이션 [Early 2018 Sampler] 수록 (미국)

- 2020년 11월, 여성 록 컴필레이션 앨범 [We, Do It Together] 수록

- 2022년 2월, 히피토끼 컴필레이션 앨범 [THE POST-ROCK] 수록


° 모든 정규 앨범은 발매 때마다 국내외 음악 매체들에 주목받으며 기존의 포스트록, 매쓰록 등의 장르적 요소들을 아우르는 가운데 드림팝적인 감성을 더하는 시도를 통해 밴드의 독창적인 스타일을 만들어 냈다는 평을 끌어낸 바 있다. 


“Combining a range of genres such as shoegaze, dreampop, math rock, and a pop sensibility, the group manage to craft music that is both immediately accessible and yet also a bit of a challenge. - 슈게이즈, 드림팝, 매쓰록 등의 장르들의 조합에 팝적인 감성을 더해 밴드는 즉각적으로 귀를 사로잡는 동시에 전혀 평이하지 않은 음악을 빚어낸다." (‘Overblown’, 영국)


° 현재 5곡이 수록될 EP 앨범 [Where the fish sleep(가제)]의 발매를 준비 중이며 일본 간사이 지방 투어 및 쇼케이스 공연을 기획하고 있다.

아티스트 이미지

  • Tierpark (티어파크)
  • Tierpark (티어파크)
  • Tierpark (티어파크)
  • Tierpark (티어파크)
  • Tierpark (티어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