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퍼플제이 (Purple J)

퍼플제이 (Purple J)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전체
데뷔
2013년 / 눈꽃
아티스트 소개

신비로움과 몽환적인 색채를 지닌 Purple.
그가 가진 붉은 빛의 뜨거운 에너지와 푸른빛의 고요한 감성이 섞여 보라빛이 되었다.


보라빛의 신비로움 만큼이나 몽환적이고도 강약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목소리. 별다른 변성기를 겪지 않아서일까. 4옥타브를 넘나드며 샤우팅부터 팔세토 창법까지 구사하는 그이지만, 사실 그에게는 고음보다도 더욱 특징적인 것이 있다. Rock을 기반으로 성장한 그는 자신의 강한 에너지와 열정을 통해 비단 사랑뿐만이 아닌 여러 가지 메시지들을 전달하여 잠들어 있는 진실에 대해 주목하길 바란다.


그동안의 멈춰있던 시간으로 인해 쌓여왔던 몇십배의 응축된 에너지와 메시지들은 그를 기다려온 팬들로 하여금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기에 충분하며, 그의 강한 에너지와 이미지 이면에 존재하는 섬세하고 차분한 감성은 자칫 한쪽으로 치우쳐 버릴 수 있는 색채의 균형을 이루게 하여 더욱 다양한 음악적 표현을 할 수 있는 원동력을 제공한다.


강함과 부드러움이 공존하는 그의 음악 안에서 전달할 현실적이고 신뢰성있는 메시지들을 위해 그는 현재 서강대학교 경제학석사과정을 통해 세상을 학습해 나아가고 있다.


제대로 된 음악활동을 할 수 없었던 그였지만 제 1회 경기도 대학가요제 대상, 소요락 페스티벌 SBS특별상등 다수의 수상경력, MBC 위대한 탄생 TOP 34, 각종 광고 CM송, SG워너비/MC The Max/서문탁 등의 가이드 보컬 경험들을 통하여 끊임없는 경험을 하여왔으며, 그동안의 그만의 노래를 할 수 없었던 멈춰진 시간동안 결코 음악을 포기하지 않고 인내한 결과, 그를 작사/곡/편곡/믹싱/마스터링/프로듀싱까지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그것이 결국 비로소 자유를 찾게 되어 비상하려는 그의 날개짓에 힘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만의 음악을 들려줄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시간들이 결코 헛되지 않았음을 ‘후천적 긍정’으로 마저 생각하게 만든다.


만들어 지는 것이 아닌, 만들어 가는 것. 완벽함보다는 모자름을 채우며 발전해 나가는 것. 그것이 그의 음악적 목표이다.

아티스트 이미지

  • 퍼플제이 (Purple J)
  • 퍼플제이 (Purple 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