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이매진 (I:magine)

이매진 (I:magine)

공유하기
활동유형
여성/솔로
스타일
블루스/포크
데뷔
2011년 / 처음부터 널
아티스트 소개
따뜻함과 차가움을 오가는 공허한 울림- 싱어송라이터 이매진(I:magine) 

'상상하다'라는 뜻의 그 이매진(Imagine)이다. 애시드 팝락 밴드 시보롱보롱(Siborongborong)에서 보컬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2014년 ‘월간 이매진’으로 매달 12곡을 발표한 뒤 2015년 첫 정규 1집 앨범 [Imagine You]를 발표했다. 이후에도 시보롱보롱과 이매진으로 작사, 작곡, 보컬 활동을 이어가는 중이다.

맑고 청아한 목소리, 깨끗하고 기교 없는 보컬 톤을 가진 싱어 송라이터로, 포크나 팝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인다.
'처음부터 널'의 짝사랑하는 소녀의 감성부터 '무대책 카레송'의 하찮은 나 자신을 위로하는 모습이나 '청춘에게'와 '나의 우주', '바람이었네'에서 감정을 섬세하게 드러내는 시적 가사가 특징이다.  

수년간 홍대 클럽과 카페 그외, 그리고 그린 플러그드 페스티벌, 제천 국제음악영화제, 전주 국제영화제, 부천 국제 판타스틱영화제, 대구 국제뮤지컬페스티벌 프린지 등 각종 축제 현장과 크고 작은 무대 등에서 공연했다. 수많은 거리 공연 경험을 토대로 전국을 무대로 하는 활동을 이어가는 중이다. 마포FM에서 목요일 밤에  “이매진의 인디.유”의 진행을 맡기도 했다.   

광합성 하기와 일회용품 줄이기, 동네 개와 고양이와 새, 나무들에게 관심이 많은 인디 음악가로 최근에는 환경운동에 힘을 쏟고 있다. 서울환경운동연합과 함께 환경음반을 제작하여 '상괭이', '숲숲숲' 등의 곡을 발표했으며, 지구에 조금이라도 덜 해로운 인간으로 살고자 노력하고 있다. 

아티스트 이미지

  • 이매진 (I:magine)
  • 이매진 (I:mag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