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KU IL OH TRIO

KU IL OH TRIO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그룹
스타일
애시드/퓨전
데뷔
2014년 / Cracker Jack Blues
아티스트 소개

국내에서 가요와 재즈계에서 작곡과 베이시스트로 왕성하게 활동을 하다 보다 풍부하고 역량 있는 뮤지션으로 거듭나고자 2003년 미국으로 떠난 오구일은 City University of New York에서 Jazz Bass 학사와 New York University에서 Jazz Bass 석사학위를 받으며 음악적 색깔을 확고히 다져나간다. 그의 멘토인 재즈아티스트 John Patitucci에게 교육을 받으며 그의 음악적 센스와 음악적 사고를 뛰어 넘어 인생 철학에 이르기까지 많은 것을 직접 전수 받기도 한 그는 New York University 교수 생활 시절 만난 재즈피아니스트 Anthon Pocetti와 드러머 John Bishop을 쿠일오 트리오의 멤버로 영입하며 그들만의 사운드를 만들어 나아가게 된다.


이후 그는 2010년 12월 Ku Il Oh Trio의 첫번째 앨범 [Wood Bridge]를 선보인다. 뉴욕의 이름있는 실력파 Alto Saxophone 주자 Dave Pollack의 피쳐링이 돋보이는 이 앨범은 모든 곡이 자작곡으로  신선한 사운드를 선보인다. 그의 첫번째 앨범발매 콘서트는 Manhattan의 Promise Theater에서 성공리에 마쳤으며 이후 New York, New Jersey, Connecticut 일대에서 팬들을 확보해 나간다.


2011년 12월 오구일의 두번째 앨범 [Holiday Songs Volume One]을 발표와 함께 대중들의 큰 지지를 얻게 되며 크고 작은 콘서트에서 KU IL OH TRIO의 음악을 전파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된다. 특히나 이 앨범은 뉴욕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친숙 하면서도 정감 넘치는 Holiday Song으로 그만의 대표 곡들을 연주해 많은 이들의 사랑과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2012년 11월 그는 자신의 3번째 앨범 New York Style을 발매하며 그만의 서정적인 감성과 때로는 독특하고 파워풀한 재즈의 매력을 한껏 발산해 미국과 유럽에 걸쳐 전세계로 자신의 팬들을 확보해 나가는 발판을 마련한다.


2013년 대전 재즈페스티벌에서 KU IL OH QUARTET으로 페스티벌의 마지막 공연을 화려하게 장식하며 국내 활동을 시작한 그는 현재 목원대학교 작곡 재즈학부에서 교수로 재직 중이다.

아티스트 이미지

  • KU IL OH TRIO
  • KU IL OH TR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