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Nines

Nines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랩/힙합
데뷔
2015년 / Yay (Feat. Tiggs Da Author)
아티스트 소개
현 UK 랩씬이 주목하는 가장 뜨거운 신인 Nines

UK 그라임 씬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MC 나인스(Nines)는 꽉 찬 플로우와 펀치라인을 통해 자신의 이름을 세간에 각인시켜냈다. 런던 북서부에 위치한 처치 로드 출신의 나인스는 이미 데뷔 이전부터 영국의 흑인 음악 시상식 MOBO 어워즈에 노미네이트된 바 있기도 하다. 그는 여느 다른 랩퍼들과 마찬가지로 길거리의 이야기를 리얼하게 담아냈다. 2015년 출시된 믹스테입 [One Foot In]은 길거리에서의 활동을 벗어나 업계로부터 인정받고 다음 단계로 옮겨가고자 하는 욕구를 풀어내고 있었다. 그리고 이 믹스테입을 통해 본격적으로 주목 받게 된다.

결국 나인스는 자신이 원하던 대로 현재 영국에서 가장 큰 레이블 중 하나인 XL 레코딩즈와 계약하기에 이른다. 실제 그는 자신의 출신지인 처치 로드의 간판 위에다가 XL과의 계약서를 놓고 싸인하는 사진을 트위터에 올리기도 했다. 자신이 나고 자란 길거리에서 현재 가장 큰 음반사와의 계약을 공표하는 일종의 선언에 가까운 행위에 다름 아니었다.

수많은 UK 그라임 팬들이 기다려온 나인스의 메이저 데뷔 앨범 [One Foot Out]이 2017년 2월 10일 공개됐다. 제목에서 짐작 가능하듯 이는 그의 믹스테입 [One Foot In]의 연장선에 놓여진 작업물이었다. 신인 뮤지션의 데뷔 앨범임에도 불구하고 발매되자마자 UK 아이튠즈 차트 2위에 랭크됐고, 24시간 만에 1백 50만회가 넘는 스트리밍을 기록하기에 이른다.

아티스트 이미지

  • Nines
  • Nin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