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큐오티 (QOT)

큐오티 (QOT)

공유하기
활동유형
여성/그룹
스타일
트로트
데뷔
2017년 / 아재아재
아티스트 소개
7080 성인가요 씬에 최적화 된 트로트걸그룹 큐오티는 ‘퀸 오브 트롯 (Queen Of Trot)’의 약자로 트로트 행사계의 여왕이 되겠다는 포부를 담은 이름의 여성3인조 걸그룹이다.

연극영화 전공,뮤지컬배우,영화배우,치어리더,아크로바틱,연극강사,라이브 포크싱어,CF모델 로 활약해 온 실력파 아티스트 써니(하선경), 예지(김은정), 가현(박가현) 이렇게 3명의 멤버로 구성된 큐오티는, 특유의 버라이어티 한 무대연출력과 밝은 에너지로 누구나 첫눈에 사로잡혀 버리고 마는 매력을 발산한다.

2017년 3월 싱글1집 ‘아재아재’, 5월엔 싱글2집 ‘하트쏭’을 공식 발표하였으며, 성인가요 대표채널인 아이넷TV 스타쇼 와 글로벌뮤직 채널 GMTV 의 [M5]뮤직페스티벌], OBS W TV의 [K]스타쇼], 티브로드TV 한빛방송 [웃음이있는 노래콘서트] 등을 통해 안방극장에서도 성인가요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활동 해왔다.

큐오티의 리더인 써니는 연극영화 전공으로 뮤지컬배우 및 연극배우 등 연기자 활동과 통키타 라이브 가수로 활동하며 2001년 ‘파워아시아21’ 프로젝트 중국투어 콘서트에 초청되어 중국 17개 도시 투어공연에 이어, ‘천하무인가무단’에 초청되어 중국 20개 대표도시를 투어 공연하였으며, 남다른 스타성을 인정받아 ‘하얼빈 세계 아이스축제’에 한류 대표 가수로 공식 초청받기도 하였으며 현재 관악FM 생방송 가요톡톡의 진행자이기도 하다. 

멤버인 예지는 치어리더 이자 연극배우 및 뮤지컬배우, 안무가로 활동하고 있는 재원으로 봄개편을 맞은 OBS 장수 방송프로그램 ‘오, 이맛이야’의 엠씨로 리더인 써니와 함께 출연하여 4월 7일 첫방송을 앞두고 있다. 

또한 멤버인 가현은 Mp3쏘렐 모델, 에너지절약 갬페인 공익광고, 샤로니스 화장품, 죽이야기 CF, 이순재선생님 제례음식 녹두CF 모델로 활약하였으며, 영화 ‘깡패와소녀’(2020개봉작)고혜란 역을 맡아 영화배우로 활약한데 이어, 한국연예예술인 2017 신인그룹상 과 2018충무로 단편영화제 홍보대사로 위촉받았고, 페라노베 야구대회출범식 MC, 노래하는 가요청백전 MC 등 방송 엠씨로도 활동하고 있다. 

큐오티는 인기가수 박구윤과 함게 한국미디어저널 2019~2020 홍보대사로 임명되었다. 

아티스트 이미지

  • 큐오티 (QOT)
  • 큐오티 (Q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