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김성수 & 이건민

김성수 & 이건민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프로젝트
스타일
애시드/퓨전
데뷔
2018년 / 숲속 산책
아티스트 소개
*기타리스트 김성수
스물 일곱의 늦은나이에 기타를 배우기 시작해서 재즈 클럽가를 위주로 많은 연주를 해왔으며, 김성수 1집 'Peter-fish'와 2집 'The Road To Home'를 발매하고 감성적인 퓨전재즈 그룹 김성수밴드의 리더로 활동을 했다. 김성수 Electric Band ‘Drifter’를 발매하고 이전의 재즈사운드 위에 펑키하고 락킹한 곡으로 활동하면서 그만의 독특한 사운드와 연주, 그리고 작품으로 한국 재즈씬에서 가장 왕성하게 연주하고 있는 기타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국내 재즈뮤지션들 중에서 가장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오종대, 이지영, 김성수, 윤종률과 CCM보컬리스트인 남궁송옥이 모여서 만든 ‘찬송가밴드’의 기타와 편곡 그리고 보컬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는 백석예술대학 교회실용음악과의 전임교수로 재직중에 있다.

*피아니스트 이건민
연세대학교 작곡과를 졸업하고 프랑스 파리 보비니 국립음악원에서 수학하고, 이후 프랑스 파리 벙유블루 재즈페스티벌과 독일 포츠담,베를린 재즈페스티벌에서 연주하였으며 국내 귀국하여 대주 재즈페스티벌, EBS스페이스 공감 등 다수의 재즈페스티벌과 공연을 통해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로 자신만의 음악적 세계를 연주하는 뮤지션.
자신의 작품 외에도 여러 방송, 뮤지션들과의 작품에서 연주하고 있으며 프랑스 재즈페스티벌에서도 초대되어 연주하기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