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김다영

김다영

공유하기
활동유형
여성/솔로
스타일
국내CCM
데뷔
2019년 / 집으로
아티스트 소개
아티스트 소개

김다영(Singer-Songwriter/Worship Leader)은 다양한 색채를 지닌 보컬리스트다. 뉴클리어스의 ‘그런 사랑’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그녀의 음색은 허스키하지만 따뜻하다. 언제나 그래왔듯 진심을 담은 호소력 있는 노래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기에 충분하다. 

그녀는 동덕여대 실용음악과를 나와 백석신학대학원을 거쳐 기독교철학 박사과정을 마친 독특한 이력을 가졌다. 스무 살이 되기 전까지 하나님을 모르고 살았던 그녀가 찬양을 통해 하나님의 존재를 깨닫고, 예수님을 영접한 후로 하나님의 자신을 향한 뜻이 대중가수보다는 찬양하는 것에, 선교하는 것에 있음을 알게 되어 현재의 이 자리에까지 이르게 되었다. 

십 대 때부터 수많은 인디 힙합/알앤비, 아카펠라 공연에 참여하였고, 한상원밴드, 이문세, 거미, 박정현, 이효리 등의 라이브/녹음 코러스 세션으로 활동하였다. 비틴즈/라이즈업, 뉴클리어스, 필리아, 일천번제-서울 등 이십 년간 수백 회에 걸친 집회 사역과 열 장 이상의 앨범 발매, 미국,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해외 초청과 선교 사역, 다수의 워십과 보컬 관련 강의, 호서대, 백제예대, 백석대에서 십여 년간 가르친 이력이 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개인 사역의 첫걸음으로써 발매되는 이번 정규 1집 PART.1을 시작으로 하반기에 PART.2, 이어지는 싱글 앨범과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의 외국어 앨범이 준비되어있다. 이번 앨범을 통해 하나님께서 목사 김다영에게 원하시는 그녀만의 사역을, 이제 다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는 그녀의 행보를 기대한다. 

아티스트 이미지

  • 김다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