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일렉트리

일렉트리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그룹
스타일
국악
데뷔
2020년 / 병들었지만 아프지 않았다 (Feat. 정초롱)
아티스트 소개
다양한 분야에서 창작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유영하’와 ‘이정석’이 동시대적인 감성으로 만들고자 탄생되었다.

‘유영하’는 XY@D 라는 예명으로 2015년에 데뷔한 퓨전 재즈팀 ‘Retro Twang’에서 작/편곡/키보디스트로 활동 중이다.
2017년 Seoul Music Week 2019 ACC 광주 월드 뮤직 페스티벌 등 유수의 페스티벌의 참여와 2개의 정규, 4개의 팀 싱글에 작사/작곡/편곡/프로듀싱/연주까지 도맡아 진행하였고 현재에도 광고음악, 지자체 정부 행사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다.

국가무형문화재 제 16호 ‘거문고산조’의 이수자이자 Variable artistic group ‘MicroExpressionClub’의 리더, World music ensemble ‘거문고 팩토리’의 대표인 ‘이정석’은 전통을 바탕으로 항상 새로운 사운드에 대해 실험적인 도전을 하는 뮤지션으로 2006년 거문고 팩토리를 시작으로 2009년 KBS국악대상 연주단체상을 수상한 바 있다. 그 외에 다 수의 앨범 발매를 통해 현재까지 본인 분야에 탄탄한 입지를 다져왔다.

이 둘의 만남은 더 이상 장르에 구분이 모호 해져버린 현재의 음악에 서로의 감성으로 새로운 스타일의 스펙트럼 넓은 음악을 만들어내려 한다. 피아노, 거문고, Synthsizer, 전자 거문고 외에 전통 악기들의 향연으로 그들이 담아내는 음악은 다채로움 그 자체이다.

아티스트 이미지

  • 일렉트리
  • 일렉트리
  • 일렉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