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정보

Noah L.Wilde

Noah L.Wilde

공유하기
활동유형
남성/솔로
스타일
데뷔
2020년 / Berlin (Feat. 조성린)
아티스트 소개

Noah L.Wilde는 팝 작곡가이자 프로듀서로 2020년 발매한 싱글 [Berlin]으로 데뷔했다.

모든 사람들이 각자 품고 있는 'Berlin'이라는 추상적인 곳으로 그 벽을 허물고 다가간다는 독특한 주제를 음악으로 만들어낸 이 곡은 감각적인 멜로디와 재즈틱한 악기 편곡, 그리고 뮤지컬 배우 겸 가수 조성린의 매력적이고 힘 있는 보컬이 더해져 Noah L.Wilde만의 특유의 감성을 크게 어필하였다.


2021년 두번째 싱글 [Whiskey]는 떠돌이 저주에 걸려버린 곰인형을 주제로, 첫번째 싱글 'Berlin'이 [꿈]이라면 'Whiskey'는 [방황]을 담은 음악이다.

디스코 팝의 리듬에 빠른 템포로 잿빛 안개가 덮쳐오는 느낌을 표현하였으며, 뮤지션 'Z A K U Z I'의 보컬 정선국의 짙은 음색이 더해져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2021년 Noah L.Wilde는 세번째 싱글 [Villain]을 발매했다. 벽을 허물고 넘어온 아이,

도시에서의 방황 이후 다시금 벽을 바라보며 자신을 '악당'이라 칭하는 아이의 이야기를 [후회]라는 주제로 담은 음악이다.

빠른 템포의 어쿠스틱 기타리프와 락 리듬, 그리고 독특한 현악기 편곡으로 긴장됨과 동시에 고조되는 느낌을 강조하였으며,

첫번째 싱글 'Berlin'의 보컬 조성린이 다시 함께 참여하여 두 곡의 연관성을 드러내었다.


2021년 네번째 싱글 [The Letter From Niigata]는 지나간 기억을 만나러가는 [미련]을 담은 음악이다.

지나쳐왔으며 놓쳐왔던 미련들을 다시 만나러 일본의 니가타 현으로 향하는 소년의 이야기,

마음의 문을 열고 나오길 바라며 과장된 거짓을 말하지만 사실은 본인 스스로에게 외치는 이야기.

순수했지만 더 이상 순수할 수 없는 마음을 어쿠스틱 기타와 현악기의 편곡으로 표현하며,

감성적인 목소리의 남성 보컬 에이든과 여성 보컬 Isme의 듀엣 참여로 더욱 애절한 곡의 분위기를 담아내었다.


Noah L.Wilde의 다섯번째 싱글 [The Last Street Dance]가 2021년 발매되었다.

벽을 넘어온 소년은 '무언가를 얻을수록 다른 무언가를 잃어간다' 라는 것을 깨닫고 모든것을 내려놓는다.

[포기]를 주제로 담아내 자신의 마지막 춤을 길거리에 두고간다 라는 주제의 가사와 애잔한 피아노 멜로디,

그리고 곡의 고조와 흐름을 잘 담아낸 [The Last Street Dance]는

순수하면서도 애절한 목소리의 보컬 Daul이 참여해 소년의 이야기를 마무리 지었다.


아티스트 이미지

  • Noah L.Wil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