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Sora`s Diary

Sora`s Diary

공유하기

이소라

앨범유형
정규앨범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02.10.01
앨범소개

매혹적인 음색, 애절한 노랫말로 우리의 가슴을 울렸던 가수,

이소라 그녀가 2년여만에 낸 5집 음반, [SoRa's Diary]


곁에서 속삭이는 듯 섬세하고 여린 감성이 부드러운 선율을 타고 흐르는 이번 음반은 이소라가 직접 프로듀서를 맡았으며 타이틀 곡, [안녕]을 비롯하여 일기를 쓰듯 전곡을 작사, 한 곡 한 곡마다 소박함과 진솔함이 느껴진다. 따뜻한 마음이 그리운 계절, 겨울과 더없이 잘 어울리는 음반으로 기억될 것이다.


눈이 시린 아름다운 사랑의 단상. 이번 음반은 그녀가 2년여 동안 심혈를 기울여 만들며 지금껏과는 또 다른 빚깔로 채웠다. 직접 프로듀서를 맡고 한 곡을 제외한 전곡을 작사할 만큼 강한 애착을 보인 SoRa's Diary.. 꾸밈없는 그녀의 모습처럼 바로 곁에서 부르는 듯 여타의 가공 작업을 하지 않은 것이 이 음반의 매력이다. 조금 거칠지만 그것이 오히려 풋풋함을 자아내는 피아노 선율과 어쿠스틱 기타 연주, 클래식한 분위기를 잔잔하게 깔아 준 첼로와 오보에, 그리고 하프… 화려하지 않고 소박하게 흐르는 반주에 맞춰 솔직하고 담백하게 부르는 이소라의 노래가 따뜻하게 들린다.


애절한 노랫말이 강한 반전을 이루며 마음을 울리는 타이틀 곡, [안녕] 기타 하나지만 이소라가 직접 코러스까지 넣어 어느 곡보다 꽉 찬 느낌으로 다가오는 [Shrry], 왈츠풍의 예쁜 곡 [데이트], 너무나 씁씁해 눈물이 날 것 같은 [나를 사랑하지 않는 그대에게], 피아노에 맞춰 허밍으로 노래한 [My Nymph] 등 다양하고 주옥같은 노래들이 가득하다. 그리고 또 하나, 가사집 중간 중간에 적힌 그녀의 일기…편안하면서도 찡한 것이 참 묘한 매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