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눈썹달

눈썹달

공유하기

이소라

앨범유형
정규앨범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04.12.10
앨범소개
그녀의 사랑 그리고 이별, 눈물의 그림자… 그 여섯 번째 이야기…
눈.썹.달

5집을 발표 한 지 2년이 2004년 끝자락, 이소라는 여섯 번째 앨범 [눈썹달]로 우리 곁으로 돌아왔다. 이소라에게는 천금 같았던 추억이 담겨진 앨범이며, 쉽사리 없어져 버릴 것 같지 않는 사랑의 기억들을 담아낸 이번 앨범은 어느 누구에게는 이해 못할 사랑의 이야기일 수도 있고, 혹 누군가에게는 공감될 수 있는 사랑일 수도 있다. 사랑이라는 것이 언제나 주관적이면서도 객관적인, 양날의 시선을 가지고 있듯이 말이다. 
이번 앨범은 불독맨션의 이한철, 델리스파이스이자 스위트피(sweetpea)로 활동하고 있는 김민규, 스토리의 이승환, 러브홀릭의 강현민, 정지찬, 정재형, 신대철 등 그녀의 감성을 음악으로 그려 낼 수 있는 뮤지션들이 참여를 하고 있다.

'tears'와 'midnight blue' 는 러브홀릭의 강현민이 이소라와 처음으로 호흡을 맞춘 곡들이다. 낮게 드리운 피아노 연주와 둔탁한 베이스와 드럼의 연주가 외로운 이소라의 보컬에 고요함과 적막감을 선사하는 'tears'와 강현민의 음악적 스타일과 이소라의 힘없이 부유하듯 날아오르는 듯한 목소리는 이 곡의 분위기를 배가 시킨다.
'바람이 분다' 와 '이제 그만' 은 기존의 이소라의 히트곡들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모양새를 하고 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으로 대중들을 만나게 될 '이제 그만'은 스토리 이승환이 작업한 곡으로 단정한 사운드와 고급스러운 스트링 세션이 어울려 이소라의 앨범을 기다렸던 이들에게 반가운 선물이 될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