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한걸음

한걸음

공유하기

모세 (Mose)

앨범유형
정규앨범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06.02.23
앨범소개

모세 2집 - 한걸음


2005년 상반기 '사랑인 걸'로 각종 차트와 모바일, 인터넷 다운로드 부문을 석권했던 모세가 2집 '한걸음'을 들고 다시 찾아왔다.


이번 앨범은 한층 안정된 가창력과 기존의 편안함에 성숙함까지 더해진, 1집의 느낌을 기대하는 팬들과 새로움을 원하는 팬들 모두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을 만한 앨범이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인 '한걸음'은 린의 '사랑했잖아', 휘성의 '일년이면' 등을 작곡한 김세진의 곡으로 트랜드화 되어가는 무거운 R&B 풍의 발라드 틀에서 벗어나 좀 더 밝은 느낌을 주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한걸음 다가간다는 내용의 곡으로 1집의 '사랑인 걸' 과는 또 다른 모세의 목소리를 느낄 수 있다.


첫 번째 트랙에 수록된 '무지개'는 '사랑인 걸'의 작곡가 심현보와 최고 작사가로 떠오른 조은희의 합작품으로 현재 국내 팬들의 감성을 가장 잘 자극할 수 있는 두 작품자의 만남인 것만으로도 완성도를 짐작할 수 있다.


은은한 중독성을 지닌 곡으로 모세의 애절한 목소리가 더해져 아련한 슬픔을 느끼게 해준다.


이번 앨범은 1집에서 좋은 궁합을 보여줬던 심현보, 김세진, 하정호 등의 기존 작품자들 외에 홍정수, 정동중 등 색깔이 확실한 뮤지션들의 참여로 탄탄한 곡 구성을 자랑한다.


또한 국내 힙합계에서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마스터플랜(MP)의 데프콘과 버벌진트가 랩 피쳐링을 맡아 전혀 새로운 색깔을 더해 주었다.


음반뿐 아니라 뮤직비디오에서도 새로운 느낌을 전달하려 노력했다.


1집에서 '사과나무'라는 프로그램을 편집함으로써 신선한 충격을 줬다면 이번에는 선정적이고 자극적인 요즘의 뮤직비디오와는 다른 좀 더 아름답고 희망적인 뮤직비디오를 선보이고 있다.


이기찬의 '그대없이 난 아무 것도 아니다'를 만든 박영근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각종 드라마와 CF로 잘 알려진 이민혁과 강보배가 주연을 맡았다.


모세의 두 번째 앨범 '한걸음'은 첫 앨범에서도 그랬듯이 획일화 되어가는 보컬 스타일에 실증을 느끼는 모든 음악 팬들에게 그의 트레이드마크인 솔직함과 따뜻함으로, 그리고 한층 더해진 성숙함으로 다시 한번 쉼표가 되어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