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Wonderland (일본발매싱글)

Wonderland (일본발매싱글)

공유하기

메이 (May)

앨범유형
싱글/EP , 락 / J-POP
발매일
2006.03.22
앨범소개

포크락을 베이스로 한 세계를 들려주는 싱어 송 라이터의 데뷔 싱글.

 

강함과 부드러움을 가진 투명함이 넘치는 목소리가 열망하는 꿈의 세계는 자신안에 있는 것을 알려준다. 어쿠스틱 기타의 커딩워크와 겹겹이 덮여진 코러스워크가 만들어내는 백 앙상블이 MAY의 노래에 의해 한층 더 색을 더해, 언어를 뛰어넘는 메시지가 되어 듣는 사람에게 다가온다.


NHK TV 애니메이션의 엔딩 테마로 선정된 MAY 'WONDERLAND'는 발매 전 모바일 음악 다운로드 전문 사이트인 MU-MO챠트에서 코타구미, 하마지키 아유미를 제치고 당당히 7위에 선정되는 등 일본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MAY의 첫번째 일본 싱글 'WONDERLAND'입니다.


이번 일본싱글 'wonderland'는 일본에선 2월말에 발매되었고 한국EP와는 달리 Wonderland의 일본보컬버젼, 한국보컬버젼, 영어보컬버젼, 인스트로멘탈 버전 총 4개의 다른 버전과 MAY의 자작곡인 'BIRD'가 특이하게 한국 가창으로 수록되어 있으며 그외에도 세계적인 아티스트 쥬얼의 명곡 'STANDING STILL'이 기타와 함께한 스페셜 라이브 버전으로 수록되었으며 세계적인 리믹스/프로듀서 팀인 12BIT PRODUCTIONS의 '원더랜드 리믹스 버전 'WONDERLAND EXTENDED' 버전으로 수록 되었다. 총 7트랙으로 구성된 이번 싱글은 원더랜드 리믹스버젼과 쥬얼의 'STANDING STILL'은 인터넷 스페셜 에디션에만 수록된 트랙이다


* MAY 인터뷰(비트프리)


2월 22일에「WONDERLAND」로 데뷔하는 MAY. 말과 시대를 넘은 목소리를 들려주는 싱어 송 라이터로서 뜨거운 주목을 끌고 있는 그녀의 CD발매가 기다려 지고 있다. 그리고 데뷔 앨범임에도 불구 하고 그 목소리는 주목 받고 있다.


「힙합이나 댄스·뮤직이 주류가 되고 있는 지금 시대에, 제가 하고 있는 포크락을 베이스로 한 음악을 펼칠 수 있는 무대는 것은, 많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일본은 포크락 만이 아니라, 여러가지 장르의 음악이 공존하고 있다고 생각해서, 저의 음악을 많은 분들에게 들려드릴 찬스가 있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습니다. 어쨌든 저는 많은 사람에게 공감 받을 수 있는 곡을 쓰고 싶고, 노래하고 싶습니다」


그런 MAY가 기타를 연주하며 노래하고 싶다고 생각 했던 것은 중학교 무렵. CD숍에서 우연히 접하게 된Maarja(마야)의 앨범과 만났을 때다. 고교시절에는 일본의 음악에도 흥미를 가지고, 그 한편으로 JEWEL의 평범한 일상을 그린 곡에 깊은 공감을 느꼈다고 한다. 본격적으로 기타를 연주하기 시작한 것이 대학생의 무렵으로, 밴드 활동을 하면서였다. 이번 데뷔 CD 「WONDERLAND」에서는 아이리쉬적인 요소를 절묘하게 도입한 사운드를 듣을 수 있다. 그리고 그런 멜로디를 타고 전달되는 MAY의 목소리에서는 말을 뛰어 넘은 메세지가 있다. 그런이유로 이번 앨범에는 일본어, 한국어, 영어의 3개국어의 보컬이 수록 되어 있다. 또 MAY가 쓴 곡 「BIRD」도 커플곡으로서 들을 수 있다


「이와사또 유우호상에게서  일본어 시를 받을 때에 지금의 저와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지금의 저는 일본은 물론 외국생활은 처음으로, 대단히 불안 했습니다. 그렇지만 그이상으로 자신의 꿈을 향해 그 두려움을 극복했다는 생각이 제 자신안에는 강하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자신안의 꿈을 원더랜드 라고 한다면 그곳에 도착하기 위해서는 우선 행동하지 않으면 안되며, 예를 들어 이런 저런 어려움이 기다리고 있다고 하더라도, 그것을 극복해 나가려는 생각을 강하게 가지지 않으면 다다를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해 이야기해서 지금, 데뷔를 앞에 두고 불안한 마음을 떨쳐 버릴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것 이상으로, 많은 사람들을 만나게 되고 그러면서 내가 이런 것을 느끼고 이런 마음으로 노래하고 있구나 라는 것을 알아가는 것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런 마음을 함께 느껴 주신다면 너무너무 행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