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초우(初雨)

초우(初雨)

공유하기

TraxX (트랙스)

앨범유형
정규앨범 , 락 / 가요
발매일
2006.07.18
앨범소개

TRAX, 1년여 만에 애절한 락 발라드 '초우'로 컴백! 정규 1집 [초우 (初雨) ] 발매!


락 그룹 트랙스 (에스엠 엔터테인먼트 소속)가 첫 정규 앨범 [초우(初雨)]로 컴백한다.


2004년 7월 데뷔한 TRAX는 국내에서는 싱글 'Paradox'와 'Scorpio', 일본에서는 한/일 동시 발매했던 'Scorpio' 외에 'Rhapsody', 'Blaze Away' 등 3장의 싱글을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쳤으며, 특히 지난 2004년 12월 이후부터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일본에서 50회 이상의 라이브 공연에 참여하며 실력을 키웠다.


한층 성장한 모습으로 한국에 컴백하는 트랙스의 첫 정규앨범 [초우(初雨)]는 총 11곡으로 구성, 애절하면서도 감미로운 락 발라드는 물론 세련된 모던락, 록 앤 롤 등 트랙스의 다양한 매력이 담겨있는 주옥 같은 노래들이 수록되어 있으며 이미 싱글로 발표했던 'Paradox'와 'Scorpio'도 보너스 트랙으로 담겨 있다.


- 타이틀 곡 '초우(初雨)', 가슴을 울리는 락 발라드!

- 호소력 넘치는 보컬 Typhoon의 강렬한 매력


타이틀 곡 '초우(初雨)'는 히트 작곡가 김연정 (Kenzie)의 작품으로, 사랑을 떠나보내고 남겨진 사람의 쓸쓸함과 서글픈 심정을 애절하게 표현한 곡이다. 특히 이별의 아픔을 읊조리는 애잔함과 슬픈 감정이 폭발하는 듯한 격정적인 느낌을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다이나믹한 음악적 전개, 한층 성숙한 보컬 Typhoon의 매력적인 저음은 강렬한 매력을 선사한다. 또한 초대형 규모의 현악 세션은 곡의 깊이를 더해, 그동안 강렬한 무대를 선보였던 트랙스의 새로운 모습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 파워풀한 기타와 드럼 사운드가 인상적인 'Paradise'

- 블랙비트 멤버 심재원 랩 피쳐링 참여 화제


'Paradise'는 전쟁이나 테러와 같은 범죄로 죄없는 사람들이 희생되지 않을 수 있는 파라다이스를 꿈꾼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파워풀한 기타와 드럼 사운드, 세련된 멜로디 라인이 인상적인 노래다. 앨범에 수록된 곡 중에서 가장 강렬한 느낌을 선사하는 이 곡은 블랙비트의 멤버 심재원이 랩 피쳐링에 참여해 더욱 역동적인 분위기를 전한다.


- 경쾌하고 밝은 리듬, 위트 넘치는 가사가 인상적인 록 앤 롤 'Crazy'

- 감미로운 발라드 ‘영혼을 감싸 안아’


록 앤 롤 장르의 'Crazy'는 드럼 비트의 간결함과 기타 리프의 절묘한 조화가 흥겨운 노래로, 사랑을 쟁취하겠다는 한 남자의 강인한 의지가 가사 속에 재미있게 표현되어 경쾌함을 더해준다. 또한 '영혼을 감싸 안아'는 감미로운 발라드 곡으로 심플한 멜로디 라인이 인상적이며 제목에서부터 느낄 수 있는 시적인 가사는 듣는 이의 마음을 더욱 애잔하게 만든다.


이 밖에도 영국풍의 모던락 사운드가 매력적인 '축제 (Carnival)', 트랜디한 강렬한 락사운드를 선사하는 'Liez', 애니메이션 주제곡을 연상시키는 오리엔탈적인 느낌의 발라드 'This Love', 모던 락 곡으로 오케스트라와 기타 리프의 조화가 돋보이는 'Total Eclipse' 등 기존 발표 싱글 2곡을 포함해 총 11곡이 수록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