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S.101

S.101

공유하기

김종국 & SG워너비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06.11.22
앨범소개
2006년 가을, 김종국, SG워너비가 함께 부른 [바람만바람만] 전격 발표!!
디지털 음반시장 평정예고!!

국내 최고의 가수 김종국, SG워너비의 합작프로젝트 신곡 음반이 온라인을 통해 전격 발표된다.
SG워너비와 김종국이 함께 부른 [바람만 바람만]은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최정상의 뮤지션들과 유명배우들이 출연한 블록버스터 프로젝트이다. [바람만바람만]은 여배우 ‘한가인’과 최근 한껏 주가를 드높이고 있는 ‘데니스 오’가 뮤직비디오의 주인공으로 출연하여 탄탄한 연기력과 영상미를 뽐내고 있어 이들이 뮤직비디오가 아닌 영화 속 주인공을 방불케 하고 있으며, 유명 CF감독 임재경의 연출로 제작되었다.

김종국과 SG워너비 [바람만바람만]은 가요계의 핫 코드 김도훈(작곡, SG워너비 '죄와 벌', 플라이투더스카이 '남자답게'등), 민명기(작곡, SG워너비 ‘Wedding’, 가비엔제이 ‘Happiness’등)의 공동작곡과 작사가 윤사라(김종국 ‘사랑스러워', 김범수 ‘보고 싶다’등)가 그들의 음악성을 유감없이 발휘하였고, 국내 최고의 음반 히트메이커 최민혁이 프로듀싱 하였다. 이들은 그 이름만으로도 기대를 품게 하는 한국 가요계의 실력 있는 뮤지션들이다.

[바람만바람만]은 미디엄 템포의 곡으로 음악적 색깔과 완벽한 가창력을 소유한 김종국과 SG워너비의 환상적인 하모니와 풍성한 오케스트라의 앙상블이 진한 사랑과 이별에 대한 그리움을 담아 모두에게 전율을 느끼게 한다. [바람만바람만]은 ‘바라보일만한 정도로 뒤에 멀찍이 떨어져 따라가는 모양’의 순 우리말로 그 노랫말이 아름다운 선율의 음악과 함께 녹아 들어 한층 정겨움을 느끼게 하고 있으며, 김종국이 훈련소 입소 전 4집 앨범에 발표할 곡으로 작업하였으나 최근 SG워너비의 새로운 가창으로 녹음을 완성하고 디지털싱글 음반으로 발표하게 되었다.

김종국의 목소리가 담긴 금번 [바람만바람만]의 발표는 당분간 그의 모습과 음악을 전혀 들을 수 없을 것만 같았던 많은 팬들에게는 더 없이 기쁜 단비 같은 소식이 아닐 수 없으며 그 기대감 또한 매우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김종국의 4집 앨범 ‘편지’, ‘사랑한다는 말’ 등은 그의 활동이 없는 가운데에도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으나 못지않은 아쉬움도 나타냈었다.

2005년 많은 사랑을 받아 빅 히트한 ‘언터처블’에 이은, 2006년 SG워너비, 김종국의 재결합으로 탄생하는 새 노래 [바람만바람만]의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