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김현철 9집 'Talk About Love'

김현철 9집 'Talk About Love'

공유하기

김현철

앨범유형
정규앨범 , 전체 / 가요
발매일
2006.12.21
앨범소개
크리스마스와 함께 찾아 온 김현철 9번째 앨범!

그 누구도 따르지 못할 그만의 멋진 음악 세계를 펼치며 가수로, 앨범 프로듀서로, 라디오 DJ로 다방면에서의 활발한 활동을 펼쳤던 김현철이 2002년 8집 앨범 <…그리고 김현철> 이후 4년 9개월 만에 본인의 정규 9번째 앨범 로 다시 찾아왔다.
그 동안 새로운 장르의 어린이들을 위한 대중음악인 키즈팝과 영화, 뮤지컬 OST 작업 등으로 정작 본인의 앨범 발매는 계속 미뤄져 왔었다. 12월 21일 발매 되는 김현철의 9집 앨범은 감성적이고 세련된 발라드를 잊지 못하고 있는 음악팬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과도 같은 멋진 선물이 될 것이다.

사랑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
여러 번 덧칠 할수록 새로운 느낌이 더해져 더욱 매력적인 작품으로 탄생하는 유화처럼 이번 김현철 9집 앨범 또한 다양한 분위기의 곡들과 다양한 이야기들을 담아 긴 제작 기간 만큼이나 큰 정성으로 김현철만의 멋스러운 음반으로 제작되었다.
앨범 타이틀명인 에서 보여지듯이 이번 앨범은 사랑을 소재로 하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헤어진 사랑을 그리워 하고, 지금의 사랑이 변치 않기를 바라는 소망을 담고 있는, 혹은 사랑 표현에 어색해진 사람들을 위해 함께 사랑을 이야기 하기를 바라는 곡 등 각기 다른 종류의 사랑 이야기를 다양한 표현으로 노래한 앨범이다.

이번 9번째 앨범에는 타이틀 곡인 ‘결혼도 못하고…’ 를 비롯하여 총 10곡의 곡으로 알차게 채워져 있다. 힘든 일상 속에서 지난 날 라디오와 함께 했던 즐거운 추억들을 떠올리며 다시금 살아갈 힘을 얻는다는, 사랑의 부족으로 인해 생긴 우리 사이의 벽을 사랑에 관해 서로 이야기 함으로서 허물어 보자는 따뜻한 가사를 담아 복고적으로 표현한, 향기로운 커피의 달콤함과 이국적인 정취가 물씬 풍기는 Jazzy한 감성의 멜로디와 하모니를 삼바리듬으로 풀어낸, 사랑의 첫 순간의 설레임을 이야기하며 훗날에도 변함없이 사랑하자고 아내에게 노래한 등 다양한 스타일의 곡들로 가득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