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소속사가 망했어요 (Digital Single)

소속사가 망했어요 (Digital Single)

공유하기

장성민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06.12.18
앨범소개

‘소속사가 망했어요’ 시리즈로 알려진 가수 장성민의 디지털 싱글 앨범이 발표되었다.

 

이번 앨범은 미발표 크리스마스 캐롤인 ‘Joy To The World’, 겨울느낌으로 재편곡 된 ‘미치도록’, ‘Thank U’ 등 총 3곡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이번 앨범은 목소리에 있어 최대한 자연 그대로의 느낌을 살렸고, 음악에 있어서는 편하게 들을 수 있는 분위기와 귀에 부담이 없는 악기들의 사용 등 음악이 표현해야 하는 아주 기본적인 요소들에 충실했다.

첫번째 곡인 ‘미치도록’은 절제된 창법, 하지만 너무나 감정을 잘 표현하고 있는 장성민의 보컬이 노래의 전체 분위기를 이끌어가는 곡이다. 악기 편성도 최소한의 구성으로 보컬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있다. 지난 사랑을 아쉬워하며 후회한다는 슬픈 가사의 내용을 드라마틱하게 구성하여 듣는 사람의 슬픈 감정을 더욱 자극하는 곡이다.

두번째 곡인 ‘Thank U’는 현재 너무 아름다운 사랑을 하고 있는 두 사람의 얘기를 경쾌한 분위기의 유로팝 스타일의 음악으로 표현해 낸 곡이다. 세련된 편곡과 아름다운 멜로디, 곡 전체에 흐르며 감정을 고조 시키는 바이올린 연주 등이 잘 살려진 곡으로 노래 전체에 흐르는 현악선율과 보컬 하모니가 곡의 아름다운 느낌을 더하고 있다.

세번째 곡 ‘Joy To The World’은 ‘기쁘다 구주 오셨네’란 제목으로 잘 알려진 캐롤송이다. 감각적인 리듬편곡과 재미있는 기타 연주, 장엄한 오르간, 교회 종소리 등을 통해 2006년 크리스마스의 모습을 그리고 있으며, 올 한 해 힘든 일을 겪은 모든 사람들에게 새롭게 시작해 보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신나면서도 아주 편안한 마음으로 들을 수 있는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