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가장 흔한 말 (1st Single)

가장 흔한 말 (1st Single)

공유하기

그린비 (Grinbi)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07.03.22
앨범소개
열 아홉, 청춘밴드 '그린비'의 첫 싱글앨범 [가장 흔한 말]

라이브 연습실 동영상이 온라인을 통해 네티즌들에게 퍼져 앨범 발매 이전부터 많은 팬을 확보하며 그 가능성을 엿볼수 있던 열 아홉, 청춘밴드 그린비의 첫 싱글 앨범 '가장 흔한 말' 이 발매 되었다. 열 아홉살에 어울리지 않는 연주 실력은 물론 작사와 작곡, 프로듀서까지(물론 앨범의 악기연주 녹음도 본인들이 직접 하였다) 그동안 보아왔던 국내 아이돌 밴드와는 대조적인 실력차이를 보이고 있는 그린비는 한국적 모던락을 추구하며 서정적인 멜로디 라인과 단순하지만 감정에 충실한 가사까지 겸비하고 있다.

4명의 열 아홉 청춘, 노력을 기울이다. 리더이며 보컬인 김슬찬, 기타 최훈, 드럼 김지수와 베이스 최한샘의 라인업으로 구성된 청춘밴드 그린비는 모두 열 아홉 동갑내기들이다. 공통적으로 The Calling과 LifeHouse를 좋아하던 이들은 1년전 밴드를 결성하고 시나위, 노브레인, 트랜스픽션, 더더밴드등 선배들과의 교류를 통해 음악적 트레이닝을 거쳐 자신들의 자작곡들을 다듬기 시작했으며 그 첫 결과물로 이번 싱글 '가장 흔한 말' 을 선보였다.

싱글 앨범 '가장 흔한 말' 싱글 앨범 동명 타이틀곡인 '가장 흔한 말' 은 그런지한 사운드에 중독성있는 멜로디 라인을 가지고 있어 타이틀곡으로 멤버 전원이 추천했으며 두번째곡 'One More' 는 대중들이 듣기 편한 기본 드럼리듬에 기타 백킹 사운드 위에 옥타브를 줘 몽글몽글한 사운드가 매력적인 곡이다. 마지막 곡 'Liar' 는 성장 과정을 통해 누구나 겪는 거짓된 삶과 환경에 대한 노래로 기타 솔로에선 하늘을 나는 듯한 기분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