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7.5집 From Vitalsign

7.5집 From Vitalsign

공유하기

뱅크

앨범유형
정규앨범 , 전체 / 가요
발매일
2007.04.03
앨범소개
봄바람을 타고 “뱅크”가 돌아 왔다. 7집 앨범을 발표한 지 1년 반 만에 7.5집 “from vitalsign”을 들고 팬들 곁으로 돌아 온 것이다. 7.5집은 “뱅크”의 곡들이 아닌 다른 가수들의 히트곡 들을 리메이크한 앨범으로 70년대부터 90년대까지의 다양한 곡들을 정시로 특유의 해석력으로 새롭게 편곡해 놓았다. 대부분의 곡들이 어쿠스틱한 사운드를 표방하고 있으며 리듬 파트 역시 다양한 변환을 통해 처음 들으면 어느 가수의 어떤 노래인지 알아차리기 쉽지 않을 정도로 “뱅크”와 잘 동화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언제나처럼 새로운 객원 한 명을 영입하였는데, 그룹 “피노키오”에서 기타를 연주했던 조한영 을 영입. 새로운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머릿곡은 김장훈이 불렀던 “슬픈 선물” 을 선택 했는데, 차분한 저음부와 폭발적인 고음부의 대비가 다양한 감정을 느낄 수 있게 해 주며, 원곡과는 확연히 다른 느낌이 있어 매니아들의 귀와 가슴을 충분히 즐겁게 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 후속곡으로 생각하고 있다는 이규석의 “기차와 소나무” 는 보사노바로 재편곡되어 새로운 매력으로 다가갈 수 있을 듯 하다.

“뱅크”는 앞으로도 오락 프로그램의 출연은 여전히 자제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하고 있으며, 음악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면 출연한다… 라는 입장을 고수할 것으로 보인다. 좋은 음악을 꾸준히 발표하는 것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이라는 원칙을 바꿀 기미가 보이지 않는, 조금은 고집스러움이 “뱅크”가 음악을 해 온 10여년의 세월 만큼 성숙된 매력으로 비쳐지는 것은 왜일까….? 가을에 발표할 8집의 구상에 다시 바쁘다는 “뱅크”의 조용한 “장악”을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