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Untold Story

Untold Story

공유하기

토니안

앨범유형
정규앨범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07.05.29
앨범소개

Tony An Special Album [Untold Story]


이번 음반에서는 토니안의 기존 음악스타일을 탈피하여 새롭게 시도하는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들로 구성되어 있다.  락과 펑크, 그리고 댄스가 결합된 Melody를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녹아 있어 말 그대로 스페셜한 음악들로 구성되어 다시 한번 가수이자 프로듀서로서의 역량을 엿볼 수 있다.


토니안이 직접 제작한 가수 '에반'이 작사하여 더욱 의미 있는 곡 는 세련된 복고 리듬의 댄스 곡으로 기존 힙합계열의 비트 있는 음악을 주로 선보였던 토니안에게는 새로운 시도라 볼 수 있는 곡이다. 세련된 리듬과 악기배열은 국내에서는 흔치않은 독특한 사운드를 들려주며, 토니안 또한 기존에 시도하지 않았던 창법으로 곡을 소화해내고 있으며 타이틀곡 는 시원하면서 강렬한 기타 사운드와 경쾌한 리듬이 토니안의 멜로디컬한 랩과 어우러져 다가오는 여름을 기대하게 만드는 곡이다. 이 곡 역시 기존 음악스타일의 탈피는 물론 독특하고 아이템이 있는 가사로 토니안의 확실한 변신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이게 나예요'의 여가수 SAT가 피쳐링으로 참가하여 경쾌한 느낌과 섹시함을 한층 더 빛내고 있다.


오승은 작곡, 서해원 작사의 [못난 남자]는 오케스트라와 일렉기타가 조화를 이뤄 웅장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미디움템포의 락 발라드다. 이기적이었던 자신의 모습을 후회하는 애절한 가사와 오승은작곡가 특유의 메이저 코드 선율이 토니안의 한층 성숙되고 호소력 있는 보이스를 업그레이드 시키고 있다. 특히 이 곡은 기존 토니안의 팬 뿐만 아니라 보다 폭넓은 계층의 가슴을 울리기에 충분한 곡이다. 1집 타이틀곡 [사랑은 가질 수 없을 때 더 아름답다]를 재 편곡 하여 새롭게 선보이는 곡이다.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랩퍼 '미료'가 전.중반에 걸쳐 피쳐링을 하여 한층 색다르고 강렬한 느낌을 주며 토니안 또한 새로운 감정으로 노래를 소화해내 원곡의 느낌과 비교해 볼 수 있는 새로운 재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