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OAO (오에오)

OAO (오에오)

공유하기

무가당

앨범유형
싱글/EP , 전체 / 가요
발매일
2007.07.19
앨범소개
싸이(PSY) 와 DJ DOC 의 뒤를 잇는 대국민 댄스곡 탄생! 2007 무가당의 반란 '오에오'

2006년 여름 밤, ‘노세 놀아보세’ 로 신나는 무대를 이끌었던 ‘무가당 (舞歌黨)’ 이 사상 유례없는 더위가 예고된 2007년 여름을 식혀버릴 대국민 댄스곡을 디지털 싱글(Digital Single)로 발표한다.
국민들을 즐겁게 해줄 무가당표 음악「오에오」는 한국인 특유의 멜로디, 마이애미 풍의 리듬과 후렴구를 절묘하게 섞어 만든 듣기만 해도 마음과 몸을 저절로 들썩거리는 신나는 음악으로, ‘한국식 힙합 음악’을 지향하는 ‘무가당(舞歌黨)’ 의 특성을 그대로 담아낸 ‘무가당 표 음악’ 이다.

10명의 가수가 술 마시고 만든 음악!? 이게 정말 YG 음악이야? 라고 누구나 한 번쯤 의심할 만큼「오에오」는 기존의 YG 스타일과는 많이 다른, 오히려 ‘싸이’ 또는 ‘DJ DOC’ 음악 풍의 신나는 음악이다. 이는 무가당의「오에오」를 만드는 데 ‘DJ DOC’ 의 이하늘이 이끄는 ‘부다사운드’ 출신의 ‘45RPM’ 과 ‘레드락(Red-Roc)’ 이 함께 참여했기 때문이기도 하다.

2007년 뜨거운 여름도「 무가당(舞歌黨)」과 함께라면 시원하다
기상 관측이 시작된 이래 두 번째로 무더운 날씨가 될 것이라는 2007년 여름이, 바로 코 앞에 왔다. 이제 슬슬 강도를 높여 오는 도시의 끈적거리는 더위를 피해 시원한 산으로, 차가운 바다로 떠나고 싶어질 때다. 하지만, 더위에 지친다고 마냥 산으로 바다로 떠날 수는 없는 법이다. 이럴 때, ‘무가당(舞歌黨)’ 의 무더위 퇴치용 음악「오에오」와 함께 한다면, 올 여름은 한결 시원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