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다시 만날 날이 있겠죠

다시 만날 날이 있겠죠

공유하기

윤선애

앨범유형
싱글/EP , 블루스/포크 / 가요
발매일
2007.07.19
앨범소개
윤선애 [다시 만날 날이 있겠죠]

윤선애가 노래를 한다. 윤선애가 말하지 않고 노래를 한다. 지난날 저만치 먼 무대에서 노래로 말했던 윤선애가 우리들 가까이서 노래를 한다. 2005년 싱글 앨범인 '하산'을 통해 오랜 공백기를 깨고 서늘한 목소리를 드러낸 윤선애는, 80년대 노래모임 '새벽'이 지녔던 마지막 떨림을 조심스럽게 담아냈다. 그리고 지금, 마치 노래 제목과도 같이 다시 만날 날을 기다리던 우리에게 "아름다움이 나이를 먹고 서늘하게 깊어지면서 깊어짐 속으로 세상을 따스하게 품는다."고 말한 시인 김정환님의 말처럼 바람을 닮은 그녀의 목소리가 다가온다.

'다시 만날 날이 있겠죠'는 새벽의 작곡가이며 '사랑에 미치다.''등 여러 드라마에서 음악감독을 했던 김현종이 김은채의 글에 곡을 붙인 것이다. 기타리스트인 이성열의 수려한 기타연주가 돋보이는 곡이다. '다시 만날 날이 있겠죠' 이 노래는 이미 KBS스페셜 '가객 김광석 10년 만의 초대'에서 소개된 것으로 블로그를 통해 이미 많은 이들의 사랑을 검증받고 있다. 이후 MBC드라마 '누나'에 삽입된 곡 '별'로 더 친근해진 윤선애의 목소리는 사람들로 하여금 또 다른 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성원에 보답하는 이곡 '다시 만날 날이 있겠죠'를 시작으로 이후 다른 곡들이 연이어 선보이게 될 것이다.

'살아가는 것이 더 큰 용기죠' 는 삶의 무게에 눌려, 희망을 버리려는 사람을 위한, 따뜻한 격려의 한마디이다. 희망이 더 이상 보이지 않는 그 순간, 잃을 것이 더 이상 아무것도 남아 있지 않아 보이지만, 가장 소중한 '자기 자신'이 세상을 살아가고 있음이 가장 큰 희망이고 용기임을 나지막하게, 하지만 강하고 따뜻하게 노래하고 있다. 이번 음반은 독특한 방식으로 제작되었다. 그녀의 노래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이번 작업을 같이 한 것이다. 제작사도, 기획사도, 음악감독도 어떤 형식적인 틀도 없이 공동작업을 한 것이다. 서로의 장점을 자연스럽게 드러낼 수 있는 따뜻한 작업 방식이 이후 좋은 음악을 만들어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나갈 것을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