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한 사람을 사랑하다

한 사람을 사랑하다

공유하기

오현란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07.07.24
앨범소개
절대감성의 가창력으로 돌아온 가인 "오현란 

1996년 프로그래시브 음반과 프로젝트 앨범 페이지(Page)의 객원싱어로 데뷔해 풍부한 감성과 호소력 있는 보이스로 사랑 받은 오현란. 그녀는 천부적으로 타고난 관능적인 음색과 리듬감 있는 특유의 목소리로 이미 가요계를 흥분시킨 바 있다. 1998년과 2001년 발매한 정규앨범을 통해 풍부한 성량과 짙은 호소력을 선보이며 한국의 토니 블랙스턴이라는 별명을 얻은 오현란이 무려 5년의 긴 공백을 깨고 스페셜앨범 [She's Story]를 발표하기에 앞서 디지털 싱글 [한사람을 사랑하다]를 먼저 선보인다.

여자가 사랑을 할 때 어떤 감정인지, 사랑과 사랑이 만났을 때 그것이 얼마나 빛나는지, 그리고 사랑이 어긋났을 때 느끼는 감성에 대한 슬픔과 좌절은 얼마나 아득한 것인지를 이번 디지털 싱글 앨범에서 보여주려 한다. 천부적인 곡 해석력과 세월의 무게가 더해져 한층 성숙해진 그녀의 음성은 사랑의 깊이를 밀도 있게 그려내 그 모두를 듣는 이와 함께 공감하기에 충분할 것이며, 여기에 실력파 R&B 그룹 포맨과 윤민수(Vibe)의 프로듀서 및 피쳐링으로 작품의 완성도 및 환상의 하모니를 만끽하게 될 것이다.

‘그남자 그여자’로 대한민국 대표 듀엣곡을 자리매김시킨 바이브(Vibe)가 장혜진에 이어 이번에는 오현란을 여성 보컬로 선택하였다. 타이틀곡 <한사람을 사랑하다>는 바이브(Vibe)의 윤민수가 작곡한 곡으로 피쳐링에도 직접 참여하였으며, R&B 그룹 포맨과 오현란의 화려한 하모니가 강한 호소력과 애잔함을 느끼게 한다. 여전히 사랑 받는 ‘그남자 그여자’의 여운을 이어갈만한 완성도와 하모니를 동시에 겸비한 곡이다. 또한, 일본 영화 <나나>의 출연 및 가수로서도 활동하며 일본 최고의 신예로 떠오른 ‘이토유나’의 ‘Precious'를 한국적 선율에 맞추어 오현란의 목소리로 만날 수 있으며, 이 밖에도 [나 때문이죠], [하지 못한 말], [원 - Feneste Che Luciv] 등을 새로운 스타일로 리메이크 및 재해석하여 수록하였다.

이번 앨범은 최고의 아티스트 및 작품자의 조우와 함께 최고의 세션도 참여하였다. Sam Lee와 함께 홍준호, 이태윤, 장혁, The String, K-String 등 최고의 세션 참여로 오현란의 풍성하고 볼륨감 있는 목소리와 긴 세월의 무게가 더해져 한층 더 성숙하고 절제된 그녀의 음성은 사랑의 깊이를 때로는 그녀만의 이야기로, 때로는 모두의 이야기로 밀도있게 그려내 그 모두를 듣는 이와 함께 공감하기에 충분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