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Main Stream

Main Stream

공유하기

메인 스트림 (Main Stream)

앨범유형
정규앨범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07.08.27
앨범소개
'힙합계의 브라운아이즈' 메인스트림 1집 발매

흑인음악을 바탕으로 한 이지리스닝한 음악으로 '힙합계의 브라운아이즈'로 불리며 호평을 받은 메인스트림이 디지털싱글로 선공개되었던 3곡을 포함한 총14트랙이 담긴 정규 1집을 발매한다. 힙합뮤지션으로 거듭난 클릭비 우연석의 컴백으로 많은 화제를 모은 메인스트림은 우연석의 10년지기 친구 MC K와 의기투합하여 결성한 힙합듀오이다. 메인스트림 1집은 이들이 10년동안 간직해온 이야기와 꿈을 고스란히 담은 앨범이다.

타이틀곡 Sting
앞서 공개한 디지털싱글의 타이틀곡 ‘One rainy day’로 부드럽고 포근한 리듬의 음악을 선보였다면 정규앨범 타이틀곡 'Sting'은 대중적인 멜로디라인에 좀 더 진한 힙합스타일과 남자다운 매력이 가미된 음악을 들려주고 있다. 우연히 찾아간 클럽에서 이별한 옛 사랑을 떠오르게 하는 한 여인을 만나고 그 여인과의 사랑을 상상하다 결국 혼자만의 또 다른 이별을 하게 된다는 내용이다. 인상적인 어쿠스틱 기타 리듬과 후반부의 바이올린, 첼로의 하모니는 마치 허름한 클럽에서의 라이브를 연상케하는 독특한 스타일로 귀를 사로잡으며 터프한 우연석의 랩핑과 mc K의 부드러운 보컬이 멋진 조화를 이뤄 메인스트림만의 음악색깔을 담고 있다.

메인스트림 & 프렌즈
이루, 자두, 신해철, R&B가수 유리, 개그야 김주연, N.EX.T 기타리스트 김세황의 피처링과 수많은 가수들의 보컬 트레이닝, 작곡, 코러스 등을 해 오던 백인 뮤지션 Baby Boy's Soul (D.Brown)의 작곡, 하우스룰즈 “서로”의 편곡참여 등 쟁쟁한 아티스트들과 그의 친구들이 대거 참여하여 이들의 음악에 빛을 더해주었다.

여러 남자들에게 가벼운 사랑을 나누어 주던 한 여자의 실체를 고발 하듯 풀어헤친 다소 공격적인 이별노래인 '꺼져있는 전화기'는 차가운 메인스트림의 랩을 녹여주듯 다가오는 “이루”의 따뜻하고 애절한 보이스가 배신당한 남자의 마음속 깊은 슬픔과 눈물을 느끼게 해준다. 특히 Skit “신해철의 그것을 알려주마”에 참여한 신해철은 특유의 진지한 나레이션과 등장인물의 목소리연기까지 직접 펼쳐 프로다운 면모를 보여주었을 뿐만 아니라 녹음 현장의 분위기를 더욱 화기애애하게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가요계의 주류로 나아가기 위해 매진하고 있는 메인스트림. 이들의 우정과 사랑, 음악에 대한 열정을 모두 담은 이번 정규앨범으로 본격적인 방송활동에 들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