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사랑도…이별도…

사랑도…이별도…

공유하기

이기찬

앨범유형
싱글/EP , 전체 / 가요
발매일
2007.09.14
앨범소개
2007년 상반기 [미인]으로 가장 주목받은 가수 이기찬이 스산해지는 가을과 함께 [사랑도... 이별도...]라는 싱글앨범으로 다시 돌아왔다.

타이틀곡[사랑도... 이별도...]는 거미의 ‘그대돌아오면’, ‘기억상실’ , 플라이 투더 스카이의 ‘남자답게’ SG워너비의 ‘죄와벌’, 휘성의 ‘불치병’ ‘with me’ , 이효리의 ‘잔소리’ 등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낸 대한민국 대표 작곡가 김도훈과 그의 든든한 파트너이자 KCM의 ‘너에게 전하는 아홉가지 바램’, ‘사랑이 올까봐’ , SG워너비의 ‘지상에서 영원으로’ 등을 작곡한 민명기가 공동 작곡했다. 또한 버즈의 ‘겁쟁이’, 하동균의 ‘그녀를 사랑해줘요’, 별의 ‘미워도 좋아’ 등으로 잘 알려진 최갑원이 아름다운 노랫말을 붙여주어 대한민국 최고 작사, 작곡가와 최고의 가수가 만나 곡의 완성도를 높여주었다.
이전 이기찬의 편안한 보컬보다 한층 성숙해지고 파워풀한 보컬이 돋보이는 [사랑도... 이별도...]는 시간이 지나 잊으려 해도 그림자처럼 따라오는 헤어진 연인에 대한 기억과 그리움과 슬픔이 이기찬만의 애절한 목소리에 묻어나 듣는 사람들로 하여금 가슴 저미는 감동을 선사하기에 충분할 것이다.

거기에 이승환의 대표곡으로 손꼽히는 [기다린날도 지워질날도] 를 미디움으로 편곡, 리메이크 하였는데, 이승환의 원곡버젼에 대한 추억과, 세련된 편곡과 보컬이 만나 마치 신,구세대를 음악이라는 하나의 매개체로 연결해주기라도 하듯 색다른 재미와 신선함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이기찬의 싱글 앨범은 컴퓨터의 전자음에 익숙해진 요즘 대중들을 어쿠스틱의 편안함과 부드러움으로 위로해주기 위해 드럼 신석철, 기타 홍준호, 코러스 김현아 및 섹소폰, 트럼펫, 트롬본 등으로 구성된 10인조 브라스세션, 24인조 스트링 오케스트라 등 국내 최고의 연주자들이 참여하여 ‘싱글은 가볍다’ 라는 느낌을 완전히 무너뜨린 완성도 있는 작품들을 만들어내었다.
이기찬이라는 이름을 걸고 만들어진 슬프도록 아름다운 이번 디지털 싱글 [사랑도... 이별도...]는 유난히 길고 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서늘한 바람이 낯설게 조차 느껴지는 2007년 가을의 대표곡으로 사랑받기에 충분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