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This Is The Name

This Is The Name

공유하기

더 네임 (The Name)

앨범유형
정규앨범 , 전체 / 가요
발매일
2007.12.03
앨범소개
더 네임의 3번째 앨범 [This Is The Name]

실력파 아티스트 “The Name” 이 2007년 겨울, 3집 앨범을 들고 돌아왔다.
고급스러운 스트링 선율이 조화를 이룬 심플하고 어쿠스틱한 느낌의 곡조가 The Name 의 짙고 풍부한 감성 보이스를 한층 더 돋보이게 하는 이번 앨범은, “This Is The Name” 이라는 앨범 타이틀에서 드러나듯, The Name 자신만의 음악적 고집과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힘든 과정 속에서 일구어낸 최상의 앨범임을 믿을 수 있게 한다. 본인의 1, 2집 뿐 아니라, V.O.S, 오종혁, 혜령 등 동료 아티스트들에게 곡을 주면서 작곡자로도 그 실력을 인정받은 그가 이번 앨범에서는, 작사, 작곡자 그리고 이에 더 나아가 프로듀서 겸 히트 작곡가 김세진과 함께공동 프로듀서로 이름을 올린 만큼, “아티스트” 로서의 음악적 입지를 굳게 다질 앨범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3집 앨범의 타이틀곡은 “그녀를 찾아주세요”. 바이브의 윤민수가 작곡, 민연재가 작사한 곡으로, 제목에서와 같이 이제는 만날 수 없는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애절하게 표현한 곡이다. 웅장하면서도 풍부한 스트링 선율과 가슴 절절한 노랫말이 그 슬픔을 더욱 배가시키는 “그녀를 찾아주세요” 는 감성적 멜로디와 후반부의 강렬한 선율, 그리고 마음 속으로 울음을 삼키는 듯한 The Name 의 감성 짙은 보이스가, 이 겨울, 한 번쯤 이별을 경험해본 이라면 누구에게나 가슴에 와닿을 곡이다.

이 밖에도 동료 아티스트 휘성이 선물해준 미디움 곡으로, 사랑하고 이별하는 연인들의 마음을 현실적으로 담은 가사가 돋보이는“웃으며 만나”, 어릴 적 사랑과 추억들을 떠오르게 하는 쓸쓸한 노랫말과 서정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The Name 작사, 김세진 작곡의 “어느새 어른”, 기타와 스트링만으로 이루어진 심플한 멜로디에 절제되고 여백이 느껴지는 The Name 의 보이스가 듣다 보면 눈가에 눈물이 맺히게 하는 곡인 “4월이 왔어”등 완성도 높은 곡들이 가득 담겨 있다.
풍부한 성량이 돋보이는 소울풀한 보이스와 타고난 음악적 역량과 고집으로, 그 어느 때보다 더욱 짙고 애절한 감성을 표현한 그의 이번 앨범 “This Is The Name” 을 통해, 이제 어떠한 수식어도 필요 없이 “The Name” 그 이름 하나만으로 모든 것을 표현할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