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Travel #2 (Single)

Travel #2 (Single)

공유하기

보이스 원 (장혜진 & 먼데이키즈 & 일 락)

앨범유형
싱글/EP , 전체 / 가요
발매일
2008.02.11
앨범소개
‘장혜진+먼데이키즈+일락’이 함께 전하는 환상의 하모니!
‘Voice one’ 싱글앨범 시리즈 그 두 번째, ‘Travel #2’

보이스원이 지속적으로 선사하고 있는 대 서사시의 싱글앨범 시리즈 가운데  그 서막을 울렸던 지난 싱글앨범 ‘Travel #1’에 이어 이번에는 겨울의 늦자락에 선 당신에게 따뜻한 사랑과 감동을 안겨줄 감동어린 에세이를 ‘Travel #2’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타이틀곡 ‘눈물 한 방울’은 80년대 말에서 90년대 초반의 New Wave 적인 Pop Rock 사운드에 기반을 둔 발라드 곡으로, 감각적인 멜로디 라인이 일품인 히트 작곡가 PJ와 이종훈이 공동 작곡했으며, 최고의 작사가 최갑원이 가사를 입혔다. 곡 전반부에서 후렴구로 넘어가는 부분의 보이스원 특유의 하모니가 특히 인상적이고, 짜임새 있는 보컬 어레인지가 더욱 듣는 이의 귀를 즐겁게 한다. 후렴구의 ‘눈물 한 방울’ 이라는 감성적인 가사 또한 신선한 멜로디와 잘 어우러져 잔잔한 감동을 주고, 후반부의 기타 솔로는 곡을 최고조로 이끌고 있다.

두번째곡 ‘그대뿐이죠’는 요즘 타이틀 작곡가로 급부상하고 있는 한상원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 전반적인 느낌은 발라드 곡이지만 템포가 있으며, 남녀 혼성곡의 특징이 잘 드러나는 독특한 곡이다. 쉽고 반복되는 멜로디 라인의 간결함 속에 깔끔한 느낌을 가져다주고 있으며, 특히 곡 후반부에 몰아치는 보이스원 특유의 소름 돋는 에드립이 인상적이다. 또한 멤버 이진성의 화려한 코러스가 돋보인다.

이렇듯 보이스원이 들려주고 있는 싱글앨범 시리즈 가운데 그 두 번째가 되는 ‘Travel #2’ 또한 장혜진과 먼데이키즈, 그리고 일락이 그들만의 음악적 색깔과 가창력으로 하나가 된 음색을 통해 완벽한 하모니를 들려줌으로써 음악 팬들에게는 따뜻한 사랑과 감동을 선사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