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Show's Just Begun

Show's Just Begun

공유하기

MC몽

앨범유형
정규앨범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08.04.17
앨범소개

Show's just Begun! MC몽의 4번째 "쇼는 시작 됐다"
'2008년 가요계' MC몽의 신드롬은 계속 이어진다!


2008년 가요계 'MC몽' 이라는 브랜드만으로도 가요계 불황이 무섭지 않다. 수 많은 가요계 관계자와 음악팬들로부터 가요계 불황 타개책으로 손꼽히는 앨범이다. 그런 그가 1년 7개월의 공백기를 깨고 2008년 4월 대망의 정규 4집 앨범으로 돌아왔다. 4번째 정규 앨범이 발표 되기 전부터 많은 화제를 몰고 다니며, 2008년 가장 기대되는 앨범으로 손 꼽혀 많은 음악팬들로부터 관심 집중을 받고 있는 그의 앨범이 드디어 공개 된다.


트렌드 음악의 선두주자 MC몽! 국내 가요계, 피처링 음악의 대세를 일으킨 장본인!


요즘 가요계는 어느 한 장르의 음악이 대세를 일으키면 그 트렌드를 따라가기 마련이다. 그러나, MC몽의 음악은 유행을 따라가기 보다는 트렌드를 이끄는 장본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현재, 가요계에서는 피처링을 내세운 곡들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MC몽은 2004년 솔로 1집부터 현재까지 랩과 멜로디 가수를 내세워 피처링 음악의 대세를 일으킨 장본인이다. 그 대세를 이어간 MC몽의 4집 앨범이 공개 되기도 전에 피처링진은 누가 참여 할 것인가에 많은 초점이 맞춰져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번 4집 앨범 또한 국내 최고의 여가수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해 MC몽다운 앨범을 선보인다. 발라드의 여왕' 양파, '한국 최고의 가창력을 소유한 여성그룹' 빅마마, 'R&B 발라드의 요정' 박정현 등이 참여해 모든 곡이 앨범의 타이틀 감으로 선택될 만큼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하며 이 세곡 모두 2008년 최고의 히트곡 탄생을 예감케 한다.


뒷면...대중들의 대변인 광대 MC몽! 그의 음악에는 희로애락이 있다.


10대 부터 40대 까지 남녀노소 구분 없이 사랑을 받고 있는 히트 메이커 MC몽! MC몽의 음악을 들으면 기쁜 일은 더욱 더 기뻐 지고, 슬픔과 좌절을 안고 있는 이들에게는 희망과 즐거움을 안겨주어, 음악이 우리들에게 얼마나 소중한 것인가를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마법 같은 음악이다. 이번 4집에서 본인의 음악을 듣는 사람들 모두에게 '좌절 금지 프로젝트' 계획을 심어주고 싶다는 진정한 휴머니스트 MC몽! 한 편의 드라마 같은 삶! 바로 당신의 이야기를 재구성해 이를 대변해주는 MC몽. 모든 희로애락을 표현해내는 광대라는 의미가 담겨진 앨범이다.


4집 앨범 타이틀곡인 '서커스'는 MC몽의 자,작곡으로 제목이 발표되자, 대중들은 제목부터 심상치 않다며,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 시켰다. MC몽의 4번째 쇼의 메인 테마 '서커스' 곡은 그가 무대에서 음악으로 대중을 울고, 웃게 만드는 광대라는 깊은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누구나 함께 부르며 즐길 수 있는 멜로디가 흥겹고 중독성이 강한 곡. 전체 곡을 지배하는 올드스쿨 리듬에 노이즈를 제거하지 않은 70년대 힙합 LP의 루핑을 샘플링하고 그 위에 일명 뽕짝인 전통 가요 스케일의 건반 진행을 연주하여 최대한 서커스적인 분위기를 연출 했다.


그리고, 달래 음악단의 특색 있는 보컬 색깔과 바리톤의 부조화를 최대한 역이용하여 의도적인 불협에서 오는 사운드의 풍성함을 이루는 MC몽의 아이템이 돋보인다. 전체 악기 트랙을 연주 한 후 퀀타이즈(음을 컴퓨터로 정확한 박자에 맞추는 일)하지 않고 가장 잘 된 상태의 연주 그대로를 살려 자연스러운 맛을 더했고 보컬 트렉인 MC몽의 목소리도 박자의 배분이나 볼륨 값의 조정 없이 녹음하던 그 밸런스를 살린 점이 매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