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1.5 Lesson Completed

1.5 Lesson Completed

공유하기

베일 (V.E.I.L)

앨범유형
정규앨범 , 락 / 가요
발매일
2008.06.18
앨범소개
자유에 대한 마지막 약속  
6곡의 새 생명을 세상에 내 놓다 [1.5 Lesson Completed]

Dearro(김원준 vocal)와 Evil Monkee(김구vocal)가 주축으로 구성된 Rock Band 'V.E.I.L(Various Elements In Life)이 새 앨범 1.5 Lesson Complete를 들고 돌아왔다. 지난 2007년4월에 발표한 맥시멈 싱글 앨범 “Lesson 01(레슨 원) 이후 1년여 만이다. 이번에 발표하는 1.5 lesson completed는 2007년 4월 발매한 1.5 lesson one 의 연장선상이자 완성 작으로 이전에 발표한 8곡을 리 믹스 리마스터링했고 거기에 새로운 곡 6곡을 추가하여 총 14곡에 각 멤버들의 음악적인 개성이 듬뿍 담긴 베일 종합선물셋트라고 할 수 있다.
베일이라는 이름으로 만나 음악을 만들고 연주하는 것이 최종의 목표지만 멤버들 각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색깔도 중요하다고 생각했던 그들은 이미 1.5 Lesson One이란 앨범을 통해 그들만의 특별한 개성을 나타낸바 있다. 이제 그들은 멤버 개 개인이 표현할 수 있는 자유에 대한 마지막 약속을 지키기 위해 새로운 신곡6곡의 생명을 세상에 내 놓는다.

첫번째트랙에 '악몽'은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이자 베일의 프로듀서 겸 리더인 ND(이창현)가 표현한 곡으로, 스트레이트 한 8beat의 rock과 하드락적인 기타리프에 정통적인 Beat와 베일의 tow vocal Evil monkee(김구)와 Dearro(김원준) 의가창의 조화가 돋보이는 곡으로 베일만의 음악적인 색깔이 물씬 느껴지는 곡이다.

'몹시'는 베이스를 맡고 있는 Moda(정한종)의 곡으로 첫사랑에 대한 아련한 그리움을 표현한 감미로운 발라드 곡으로 심플한 피아노 선율과 현 편곡이 가미된 베일이 나타낼 수 있는 서정적인 감성을 제대로 표현했다고 할 수 있다.

'습관'은 보컬을 맡고 있는 Dearro(김원준)의 곡으로 사랑하는 연인을 떠나 보낸 아픔을 노래한 가사와 jazz적인 편곡이 김원준의 농익은 음악적인 재능을 엿볼 수 있다. 

'Back to the roots' 는 베일 막내이자 보컬을 맡고 있는 Evil monkee(김구)가 운전 중에 갑자기 생각난 오락실 멜로디를 흥얼거리다가 만든 곡으로 Intro선율의 재미를 더하고 김구만의 랩이 조화를 잘 이루는 곡이다. 또한 이번 베일 앨범에서 한가지 재미 있는 점은 베일의 기타를 맡고 있는 Sun(강선우)은 이번 앨범에 자기 섹션에 직접 노래를 불러  'Mr. Sunflower'라는 펑크 함과 카바레적인 사운드가 공존하는 재미있는 곡으로 앨범에 재미를 더하였다.

이외에도 베일은 팬 서비스 차원으로 수많은 가수가 리메이크하여 더욱 더 알려진 김동률 작곡의 김원준의 솔로시절의 불멸의 히트곡 뮤지컬적인 느낌과 화려함이 가득했던 Show를 veil 버전으로 리메이크 흥겨운 브라스 사운드와 rock적인 맛을 가미해 밴드만의 낭만적인 색깔을 표현하여 곡의 새로운 매력을 더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