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5th Single Who Is

5th Single Who Is

공유하기

화랑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08.09.12
앨범소개
동방신기 영웅재중의 누나 "김민경"의 출연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던 "화랑"의 Who is, 1년 만에 디지털 싱글 출시!

아마도 1년전 "화랑"의 뮤직 비디오를 본 사람이라면 왜 그 동안 디지털 싱글이 출시 되지 않았는지 궁금해 할 것이다. 익스트림 스포츠 관련 사업과 "화랑" 디지털 싱글 시리즈 제작등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병행하고 있는 가수 겸 제작자 "화랑"은 작년 이맘때 즈음 야심 차게 5번째 디지털 싱글을 제작하였다. 화제의 중심에 서있던 "영웅재중"의 누나 "김민경" 뿐만 아니라 "화랑"의 오랜 친구 "KCM"과 색시 스타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떠오른 "enjel-채은정"이 참여하면서 그간 제작하였던 앨범 중 가장 큰 관심을 발매 전부터 받게 되었다. 그러나 앨범 출시 전 불어온 대중들의 큰 관심은 뜻하지 않게 호재에서 악재로 바뀌었다. 바로 동방신기 안티팬들의 온라인상 공격을 받게 된 것. 그의 팬카페 및 미니홈피, 블로그등이 이 때문에 폐쇄되기도 하였다. 엔터테인먼트 외의 사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던 "화랑"은 그만 여러 정서를 고려하여 출시를 아쉽게도 포기하고 만다. 그리고 1년이 지난 지금 뮤직비디오 출연자들과 스텝들, 곡 작업에 참여해준 KCM과 enjel-채은정 등의 출시 권유와 더불어 “화랑”이 경험한 커다란 어떤 무엇 때문에 그간의 아쉬움을 뒤로 하고 의 전격 출시를 단행하게 되었다. 1년 만에 출시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조만간 <화랑 디지털싱글 6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애절한 발라드의 대명사 "KCM"이 선보이는 흥겨운 힙합의 멜로디와 섹시 스타의 뉴아이콘 "enjel-채은정"의 감미로운 보컬 피쳐링이 돋보이는 화랑 디지털 싱글 5집 - Who is 가을에 가장 잘 어울리는 보이스 아티스트이자 "화랑"의 절친한 친구인 "KCM"이 곡을 선사하였으며 "enjel-채은정"이 아름다운 사랑의 기쁨을 감성적인 노래로 표현하였다. "화랑"의 다섯번째 디지털 싱글 는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멜로딕 힙합으로 간결한 랩 라임과 귀에 감기는 멜로디는 사랑하는 사람과의 운명적인 만남과 기쁨이 잘 담겨 있다. 뜨거운 여름의 추억과 상큼한 사랑을 꿈꾸는 우리에게 너무도 잘 어울리는 곡 ... 사랑하는 사람을 찾고있거나 찾았다면 한 곡 정도는 마음속에 담아두어도 좋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