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개구리 중사 케로로 4기

개구리 중사 케로로 4기

공유하기

투니버스

앨범유형
정규앨범 , 애니메이션/게임 / OST
발매일
2008.10.01
앨범소개
개구리중사 케로로, 그들의 신나는 컴백! 퍼렁별을 아싸아싸 신나게 정복하겠다는 포부 밝혀..

2005년 투니버스를 통해 방송된 이후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개구리중사 케로로’, 이번에도 경쾌하고 따끈따끈한 그들만의 진정한 O.S.T를 들고 찾아왔다. 이번 타이틀의 컨셉은 한마디로 “다시 정통 ‘케로로’ 로의 회귀!” 이다. 지난 3기 타이틀을 기존 가수들의 이미지를 빌어서 갔다면, 이번 4기엔 케로로의 제일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캐릭터성’을 다시 살려보자는 취지 아래 제작되었다. 이미 1,2기 오프닝을 케로로성우 양정화씨가 불러 크게 히트하였지만, 이번엔 조금 더 다른 캐릭터들을 많이 등장시키고 ‘재미’의 요소를 극대화하여, 진정 케로로스럽다 할 수 있는 타이틀이 탄생된 것이다.

여는 노래 ‘아싸아싸’ 인생사 별 볼 일 없고 재미없게 사는 사람들.. 그들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 만들어진 ‘아싸아싸’는 제목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곡을 듣는 순간 엉덩이를 흔들면서 춤을 출 수 있을 정도로 경쾌하고 신나는 리듬의 곡이다. 1,2기 오프닝을 불렀던 케로로 성우 양정화씨가 다시 메인보컬을 맡았으며, 기로로, 타마마 등의 서브캐릭터가 맛깔난 추임새를 더해주고 있다. 스트레스가 잔뜩 쌓여있는 사람, 짜증으로 가득한 사람, 지금 당장 신나게 춤을 추고 싶은 사람, 이런 사람들에게 거침없이 권한다.. 아싸아싸!

닫는 노래 '말하자면 막나가기?' 캐릭터를 위한, 캐릭터에 의한 노래를 만들어보자는 컨셉아래 기획된 곡. 예전에 투니버스에서 방영된 '아즈망가대왕'의 닫는 노래를 작사작곡하여 엄청난 선풍을 불러일으켰던 '404ERRORS' 팀이 다시한번 머리를 맞대고 재기발랄한 곡을 만들어 내었다. 철저한 캐릭터 분석을 통한 대사와 다양한 패러디들이 난무하고 있는 이번 곡은, 만화 매니아, 케로로 매니아라면 속으로 큭큭거리게 하는 요소를 소절소절마다 갖추고 있으며, 신나는 디스코 리듬이 분위기를 더욱 흥겹게 만들어주고 있다. '모아' 역을 맡고 있는 이용신 성우가 메인 보컬을 맡아 자신의 캐릭터인 ‘말하자면..’ 을 외치는 가운데, 총 12명에 달하는 케로로 등장 성우들이 서로 대사를 치고 받으며 곡을 이끌어 간다. 이러한 대사위주의 타이틀 곡은 우리나라에서는 거의 제작된 적이 없었기에, 아무래도 정신없고 생뚱맞게 느껴질 수도 있으나, 자꾸 듣다보면 나도 모르게 큭큭 거리고 있는 중독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진정한 만화 매니아라면 이 곡을 들으며 숨어있는 패러디들을 하나 둘 찾아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