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A-frica Second Album

A-frica Second Album

공유하기

아프리카 (Africa)

앨범유형
정규앨범 , 락 / 가요
발매일
2008.11.14
앨범소개
라이브감 넘치게 펼쳐지는 자유롭고 호방한 하드락의 향연 "A-FRICA Second Album"

셀프타이틀의 공식1집 발매 이후 아프리카의 공식 2번째 음반이다. 공식1집 앨범 발매 이전에 비공식으로 발매되었던 3장의 독집음반의 곡들 중 11곡을 새롭게 리메이크하여 수록한, 공식으로는2집이지만 베스트 앨범의 형식을 띄고 있다.

1집에서 호방한 기타리프와 시원시원한 보컬을 가진 정통 하드락 밴드라는 음악적인 노선을 각인 시켰다면, 2집에서는 하드 록이라는 큰 테두리 안에서 포크나 서던 록, 모던 록 등의 다양한 요소를 아프리카 스타일로 표현해 냈으며, 공연장에서 보여준 뜨거운 라이브의 에너지를 전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오랜 시간 함께한 멤버들의 탄탄한 팀워크를 바탕으로, 메트로놈 없이 녹음을 한다거나 처음으로 원테이크 방식을 시도하기도 했고 ,섹션이나 마디를 정해놓지 않고 즉흥적으로 레코딩에 임하기도 했다. 또한 많은 선, 후배 뮤지션들이 참여하기도 했는데, 러닝타임이 10분이 넘는 '작은 새'에서는 주환표(Innerstorm)와의 보컬듀엣과 이원재(블랙홀), 김인건(WHAT!)이 송인재와 펼치는 기타 배틀을 감상할 수 있다.

'Kiss me', 'Rock this way' 등에서는 강렬한 기타리프와 짜임새 있는 구성의 하드 락의 진수를 맛 볼 수 있으며, 화려한 스트링으로 편곡된 '미지', 포크적인 요소를 가미한 'Going home'과 '항해', 라이브의 느낌을 살려 수록된 '나나나'에서는 대중에게 좀 더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아프리카만의 친숙함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1번 트랙인 연주곡 'A-frica'에서 보너스 트랙인 'Tell me why'까지 한곡도 흘려들을 수 없는, 라이브감 넘치게 펼쳐지는 자유롭고 호방한 하드 락의 향연을 만끽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