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Remembrance

Remembrance

공유하기

보이스 원 (장혜진 & 먼데이키즈 & 일 락)

앨범유형
싱글/EP , 전체 / 가요
발매일
2009.01.29
앨범소개
장혜진+먼데이키즈+일락이 함께 전하는 환상의 하모니! 보이스원 미니앨범 "Remembrance"

이들이 스승과 제자 사이를 뛰어넘어 음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친구 같은 동료 음악인으로 의기투합하여 만든 프로젝트 팀 '보이스원'이 싱글앨범 시리즈의 완결편인 미니앨범 "Remembrance"로 다시한번 환상의 하모니를 선사하고자 한다.

보이스원은 이번 미니앨범을 통해 추운 겨울나기를 하며 살아가고 있는 당신에게 훈훈한 사랑과 감동을 안겨줄 따뜻하고 감동 어린 음악으로 겨울 에세이를 담아냈다. 타이틀곡 '못난 내 사랑'은 한국적인 감성의 전형적인 발라드 곡으로, 애절한 멜로디 라인이 일품이며, 작곡가 민명기가 가사를 입히고 박동규, Misty와 함께 공동 작곡하며 심혈을 기울인 곡이다.

곡 전반부에서 후렴구로 넘어가는 부분의 보이스원 특유의 하모니가 특히 인상적이고, 짜임새 있는 보컬 어레인지가 더욱 듣는 이의 귀를 즐겁게 한다. 곡의 후반부로 갈수록 점점 고조되어가면서 주고받는 가수들 서로간의 화음과 앙상블은 젊은 세대에겐 신선함을, 기성세대에겐 향수를 느끼게 해준다.

두 번째 타이틀곡 '오래 오래요'는 세련된 멜로디 라인이 주는 팝 발라드 곡으로, 명콤비이자 히트제조기로 유명한 박해운 작곡가와 강은경 작사가가 만나 가슴 따뜻한 음악을 들려주고자 명곡을 만들어냈다. 마지막 후렴구의 '오래 오래요'라는 가사가 전해주는 인상적인 메시지가 감미로운 멜로디와 어우러지며 감성을 자극하고 있으며, 특히 세 명의 보컬리스트가 전하는 소름 돋는 가창력과 호소력, 그리고 완벽한 하모니를 통해 듣는 이의 감성을 극도로 자극하며 절정의 기량을 보여주고 있는 곡이다.